본문 바로가기
Movie & Drama/🎬 영화

[Movie 10.] 허광한 영화 - 중국판 너의 결혼식「니적혼례(你的婚礼)/니더훈리」5월 20일 개봉!

by 허니바이브 2021. 3. 6.

허광한, 장약남의 설레는 케미가 돋보이는
중국판 너의 결혼식, '니적혼례/니더훈리(你的婚礼)'

- 2021년 5월 20일 중국 개봉 예정! - 

 

니적혼례 포스터

 

상견니(想見你)로 톱스타 반열에 올라선 대만 배우, 허광한의 차기작이자 첫 주연 영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국판 너의 결혼식 '니적혼례(你的婚礼)/니더훈리'를 소개하려 합니다. '너의 결혼식'이라는 익숙한 제목이 눈에 들어오시죠? 바로 우리나라에서는 박보영, 김영광이 주연을 맡았던 '너의 결혼식' 중국판 리메이크 영화로, 주소지(허광한)과 유영자(장약남)의 첫사랑, 그리고 사랑의 타이밍에 관한 영화입니다.

2020년 5월 30일에 크랭크인, 2020년 7월 28일에 이미 크랭크업을 했고, 중국 본토에서는 올해 5월 20일 개봉 예정입니다.

 

 

*왜 5월 20일인가?

중국어로 520이 ​我爱你(워 아이 니, 사랑해)의 발음과 비슷하기 때문이고 합니다. 게다가 5월 20일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연인의 날)'.

사랑 영화인만큼 이보다 더 좋은 개봉일이 없겠죠?ㅎ

 

영화 니적혼례

대만 배우인 허광한이 주연이라서 '대만판 너의 결혼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이 영화는 '중국 대륙 본토'에서 제작한 영화입니다. 영어로 치면 다양한 악센트(대표적으로 미국식 영어, 영국식 영어)가 있듯이, 대만의 중국어도 중국 본토 발음이나 억양과는 살짝 다른데요. 중국 배경 영화이기 때문에 어느 인터뷰에서 허광한은 '대륙 말투'를 쓰는 게 힘들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는 대만 사람이라서 습관적으로 대만 말투가 튀어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중국인과 대만인 친구 2명이 있는데, 그 둘이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지만. 제삼자인 제가 옆에서 들어도 뭔가 말투나 쓰는 표현, 발음이 살짝씩 달랐습니다. 

 

 

 

- 허광한과 장약남, 두 주연 배우의 훈훈한 케미(Chemistry)

어느 날 너튜브를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보게 된 한 편의 영화 트레일러(trailer).

我的青春里,所有的幸福,都是你给我的。
(You gave me all the happiness in my youth.)

그걸 보자마자 바로 폭풍 검색에 들어갔고, 허광한, 장약남의 영화 촬영 현장 비하인드 움짤이나 홍보용 화보 사진들을 보자마자..

미쳤다! 이 영화는 꼭 보리라고 결심을 하게 됩니다.ㅋㅋ 그만큼 비주얼, 얼굴 합, 케미 무슨 일?! 너무 좋았어요! 

평소에 중드나 중국 영화도 간간히 보는 편이라서 알고리즘에 딱 추천을 해준 유튜브 감사합니다.ㅎㅎ

 

일단 중드의 트레이드 마크인 체육복 교복 입던 학창 시절부터의 인연을 보여주는 것으로 봐서, 한국판 너의결혼식의 내용과 거의 유사하게 갈 것 같은데요. 리메이크는 보통 그 국가에 맞춰 내용을 추가, 삭제하는 등 각색을 하니까, 영화 개봉을 해봐야 정확한 내용을 소개할 수 있겠습니다.

 

니적혼례 바자 화보

 

저는 영화를 선택할 때 좋아하는 배우의 '필모그래피', 혹은 좋은 OST, 로맨스라면 남녀 주인공의 '케미스트리'를 중요하게 보는데요.

그중에서도 꿀 케미를 자랑할 법한 비주얼과 분위기가 바로 느껴졌습니다! 일단 키 차이도 너무 설레고 좋고요. 둘이서 영화 홍보용으로 웨딩 화보를 찍었는데, 중국 바자 웨이보(Harper's BAZAAR China)에 업데이트된 이후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상견니 팬분들은 가가연과의 케미를 응원하시겠지만, 일단 저는 신작 영화에 한정해서만 말씀을 드립니다.)

 

영화 니적혼례
니적혼례 한 장면. - 허광한, 장약남 / 출처 - 중국 웨이보 & 직접 편집

 

「新年快乐」有很多人对你说,
我只想对你说「我们在一起吧」。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하지만

나는 너에게 단지 "우리 사귀자" 고 말하고 싶어.

 

니적혼례 허광한
영화 니적혼례 허광한 장약남 - 출처:웨이보+ 나 재편집

 

* 니적혼례(니더훈리) 등장인물(Casts) 소개

- 중국 여배우 장약남(章若楠) / 1996.11.14, 중국 저장성 출신, 2018년 영화 '비상역류성하'로 데뷔

보자마자 청순, 첫사랑 여신 이미지! 장약남 배우는 저는 여기서 처음 봤는데, 상당히 맑고 깨끗한 이미지에 웃을 때는 과즙상이라서 너무 귀엽고 상큼합니다! 웃을 때 입동굴이 환하게 개장되는 것이 매력이 있고,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우리나라 레드벨벳 조이 느낌도 살짝 나는 것 같습니다. (나이도 동갑이네요 ㅎ)

 

니적혼례 장약남
니적혼례 중국 배우 장약남

하지만 중국에서는 '중국판 아라가키 유이'로 더 유명하다고 합니다. 10대 때부터 쇼핑몰 모델을 해서 비율도 좋고, 잇몸이 살짝 보이면서 시원 상큼하게 웃는 모습이 정말 일본 여배우 아라가키 유이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2018년에 데뷔한 것을 보면 이제 몇 년 안된 신입으로 프레시 하네요! 장약남의 작품을 본 것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비주얼과 허광한과의 케미는 합격이니 연기력만 잘 뒷받침해준다면 영화가 더 흥행할 것 같습니다.

 

 

- 니적혼례 홍보용 촬영 현장 비하인드

중국 영화 니적혼례 촬영 현장에서 장약남이 허광훈 눈빛 받고 너무 부끄러워하는 모습 귀엽네요. ㅎㅎ

사실 이런 움짤이나 사진들을 보고 영화에 대한 호기심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역시 로맨스 영화는 케미 + 달달한 것이 핵심!

두 사람 너무 잘 어울리지 않나요? 이 와중에 장약남 배우 너무 예쁩니다. ㅠㅠ

허광한 배우도 어떤 여배우랑 함께 해도 스위트한 웃음 한방이면 케미가 폭발하는 능력을 가진 듯해요. 두 사람 다 미소가 정말 예쁩니다.

 

니적혼례 영화
중국 너의결혼식

(움짤 출처 - 중웹)

 

 

- 주연 배우 허광한(許光漢)에 대해. / 1990.10.30, 대만 출신, 2013년 데뷔, 주요작: 상견니, 영화 해길랍

사실 허광한이라는 배우를 알게 된 계기는 오히려 다른 대만 배우인 장헌예 덕분이었는데요. 그 당시 대만 드라마 '랑왕자'에서 늑대 소년을 잘 소화해서 스타가 됐던 장헌예를 좋아했던 시절, 그의 차기작인 '아적 남해'를 시청하다가 허광한을 처음 봤습니다!

처음 봤을 때 뭔가 남자인데 새하얗고 뽀얀 피부에 작은 얼굴, 훤칠한 키까지, 분명히 '조연'인데도 빛이 나더라고요.

(심지어 이 드라마 배경이 예전 복고풍이라서 허광한은 바가지 머리였음.)

 

니적혼례 허광한
니적혼례(영화 너의결혼식) 남자 주인공 - 대만 배우 허광한

그러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가가연과 함께 출연한 대만 드라마 '상견니'라는 인생작이 히트를 치면서 순식간에 유명해졌습니다. 비주얼뿐만 아니라 연기도 잘하는 친구인 것 같아요! 특히 상견니는 대만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그 후 말레이시아, 한국, 홍콩 등에서 방영됐으며, 올해 7월에는 일본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인기는 식지 않은 듯합니다!

타임 슬립 판타지 드라마인 상견니(想見你)는 '너를 만나고 싶어.'라는 뜻으로, 드라마 ost가 극과 너무 잘 어우러져서 더 화제였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 리메이크 판권이 계약되어 한국 제작도 곧 이루어질 것 같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참고] 한국 영화 너의 결혼식 줄거리 - 엇갈린 서로의 타이밍, 사랑에 관한 이야기 

고 3 여름 승희(박보영)에게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 승희를 졸졸 따라다니며 공략한 끝에 뽀뽀까지 성공, 사귀는 사이로 발전하나 싶지만 어느 날 갑자기 승희는 전화 한 통만 남긴 채 감쪽같이 사라져 버린다. 1년 뒤, 승희를 잊지 못하고 끈질긴 노력으로 같은 대학에 입학하는 데 성공한 우연. 그러나 승희는 이미 '남자 친구'가 생긴 뒤였다. 우정인지 사랑인지 애매한 관계로 계속 인연을 이어가는 둘. 승희가 우연에게 끌리게 되면 또 우연은 여자 친구가 있다. 계속해서 엇갈리는 그들의 타이밍. 과연 그 둘은 이어질 수 있을까..?

 

우영 역할이 허광한, 승희 역할이 장약남이 되겠네요.

중국 버전의 줄거리나 상세 내용은 중웹에 자세한 내용이 나오는 대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허광한과 한국의 인연, 중국판 너의 결혼식 한국 개봉 예정일? 

허광한은 우리나라 영화인 너의 결혼식 리메이크판에 출연하고, 본인의 인생 작품인 상견니는 우리나라에서 리메이크되네요! ^^

어느 인터뷰에선가 허광한이 우리나라 가수 아이유가 이상형이라고 밝혀서 연관 검색어에도 두 사람 이름이 함께 나올 정도인 걸 보면, 평소 우리나라 콘텐츠도 많이 접하나 본데, 훈훈합니다. 좋은 콘텐츠에는 국경이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빨리 5월이 돼서 허광한, 장약남의 케미를 스크린에서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그전에 허광한 배우 필모 깨기를 빨리 해야 되겠어요!

물론 외국 영화이기 때문에 바로 동시 개봉은 힘들겠지만, 한국 개봉 예정이지만 아직 공식 날짜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개봉일이 빨리 확정되길!

 

니적혼례 포스터
허광한, 장약남 - 너의 결혼식(니적혼례) 공식 포스터

 

* 소중한 공감과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

 

 

#중화권 배우 #대만 배우 #중국 배우 #중국 영화 #허광한 #장약남 #쉬광한 #장뤄남 #리쯔웨이 #니적혼례 #니더훈리

#중국판 너의 결혼식 #니적혼례 영화 #니더훈리 영화 #허광한 영화 #니적혼례 개봉 

 

 

* 함께 보면 좋은 글 : 중드, 중국 영화 추천

2021/03/05 - [Movie & Drama/드라마] - [Drama 11.] 빙상 로맨스 중드 추천 - 빙당돈설리(冰糖炖雪梨, Skate into Love)

 

[Drama 11.] 빙상 로맨스 중드 추천 - 빙당돈설리(冰糖炖雪梨, Skate into Love)

" 빙상 위 청춘들의 꿈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 비주얼 호강 동계스포츠 선수들의 성장 로맨스 " - 빙당돈설리(冰糖炖雪梨 / Skate into Love 2020) - - 중국 드라마 : 빙당돈설리(Skate into Love), 중문 원제:.

euphoria2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