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성수동 카페] 어니언(Onion) 성수 : 관광객이 많은 성수동 핫플 베이커리 카페 어니언 1호점

by 허니바이브 2024. 9. 8.

 

 

 

 

 

 

"어니언(onion)하세요!" 안녕하세요의 말장난처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유명한 캐치프레이즈(?)이자 어니언 카페의 마케팅 문구이기도 한데요. ㅎㅎ 서울에 아마 5개 정도의 체인점이 있는 나름 큰 규모의 개인 카페 어니언 1호점 성수 어니언에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사실 집에서 걸어서 20분 거리가 성수인데도.. 주로 테이크아웃을 하거나 맛있는 빵 종류(앙버터), 드립백 커피 사러 잠깐 들르기만 했지 제대로 내부에 들어가서 앉아본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ㅎㅎ 성수동 카페 어니언 내돈내산 솔직 동네 주민 후기 갑니다!

 

성수 어니언 카페_어니언(Onion) 성수 입구 외관 인테리어

 

 

 

[성수 어니언 성수동 카페 기본 정보]

-상세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9길 8 어니언

 

-영업시간: 평일(월~금) 08:00 - 22:00 / 주말(토, 일) 09:00 ~ 22:00 (21:30에 라스트 오더*)

 

어니언 성수점은 무려 저녁 10시까지 운영하는! 성수동에서 밤늦게까지 운영하는 몇몇 카페 중 하나이니 늦은 시간 약속이 있으시거나 작업을 해야 한다거나 2차 카페를 찾고 있는 손님들에게 적합할 듯합니다! ㅎㅎ

 

-성수 어니언 찾아가는 방법: 2호선 성수역 2번 출구에서 도보 약 5-7분(133m)

* 추석(명절) 당일 정산 영업 / 연중무휴 카페!!

 

 

어니언 성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9길 8 어니언
https://naver.me/Ft8l9wOb

 

어니언 성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4,496 · 블로그리뷰 5,433

m.place.naver.com

 

 

 

* 어니언 성수 시그니처 커피 메뉴

이 초콜릿 라떼는 최고라고 자부한다. ㅋㅋ 무려 7,000원짜리 초코라떼.

가격이 후들후들하죠?

아메리카노는 5,500원선으로 성수동 커피 물가에 걸맞은(?) 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 성수 어니언 대표 베이커리 메뉴

팡도르 6천 원

앙버터 5,500원

 

 

[성수 어니언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컨셉]

 

"공장"콘셉트의 성수동 카페는 꽤 여러 개가 있는데요. 간판 없는 카페도 많고, 독특한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주목 받는 창고형 대형카페 등.. 성수동 많의 특색 있는 카페 중 하나가 어니언 성수점입니다. 일명 "노출 콘크리트" 컨셉 인테리어라고도 하죠.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공장형 노출 콘크리트 컨셉 건축물을 안 좋아하는 관계로... 성수 어니언(onion) 카페 방문을 기피했었으나... 일단 테이크아웃 해본 결과 커피(라테) 맛이나 빵이 합격점이어서 종종 테이크아웃을 했었습니다. 

 

 

단점!! 뭔가... 카페 내부에서 오래된 시큼한 시멘트 목조? 냄새가 납니다.. ㅠㅠ 특히 비 오는 날 습도 심한 날 방문해서 더 심했을 수 있는데... 오래된 폐공장?을 개조했다고 들었나.. 무튼 개조형 인테리어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하면서도 아쉬웠어요. 저는 역시 코가 민감해서 쾌적하고 깨끗한 카페를 선호합니다. ㅋㅋ

 

 

성수 카페 어니언_어니언 onion 성수점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일단 성수동 자체에 요새 일본인 &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아서... 정말 평일 오전에 방문해도 도떼기 시장 같은 떠들석한 분위기와 + 곳곳에서 들리는 외국어 리스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중국인이 진짜 많은 것 같아요. 막 디저트 먹는 거 라이브 방송으로 찍는 인플루언서들도 있고... '팡도르'라는 빵이 왜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그걸 사서 나이프로 썰고 있는 모습을 촬영해서 많이들 업로드 하시더라고요. ㅋㅋ 역시 개인 카페는 유명한 디저트 메뉴 & 컨셉을 잘 잡아 sns 바이럴을 (알고리즘)을 잘 타야 성공하는 것 같다는 생각. ㅋㅋㅋ 

 

 

성수동 카페 어니언 야외 테라스 테이블 자리

 

 

성수 카페 어니언은 크게 공간이 주문하는 곳과 앉아서 빵과 커피를 마시는 내부 공간 2개 섹션으로 분리가 되어 있는데요. 주택 개조 카페이다보니 나름 큰 규모인데, 이렇게 중간에 마당 같이 푸릇푸릇한 식물 심어 놓은 정원 같은 야외 자리도 있었어요!

 

 

앉아서 빵과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대형 쉐어테이블이 가장 크게 공간을 차지하고 있고요. 구석구석에 2-4인 개별적으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곳곳에 공간 활용을 잘해서 많이 놓여 있었습니다! 

 

 

 

 

성수 카페 어니언_어니언 성수점 내부 테이블 및 자리_성수동 어니언 카페

 

 

 

[성수 어니언 크로와상 내돈내산 솔직 후기]

 

어니언의 시그니처 베이커리 메뉴는 사실 "팡도르"라는 빵인데요. 산 / 연필심 모양에 슈가파우더 잔뜩 올라간.. 정말 보기만 해도 살찔 것 같은 볼륨 빵빵한 거대한 빵인데요. ㅋㅋㅋ 저는 그런 달다구리 살찌는 빵에는 1도 관심이 없는 관계로.. 심심한 식사빵 위주로 찾다 보니 아무래도 어니언에서 판매하는 베이커리 메뉴 중에는 3개 정도가 있더라고요. 크루아상 / 소금빵  / 앙버터! 

 

그중에서 소금빵은.. 아무래도 "자연도가" 성수 자연도 소금빵이 압도적 1위(개인의 주관적인 의견^^) 이기 때문에 + 리뷰 후기 보니까 어니언 소금빵은 별로라는( 버터 자작한 바닥면이 핵심인데... 그렇지 않고 질기다? 는 평..) 후기가 많아서 대중의 의견을 믿기로 하고 "크루아상"을 골라 내돈내산 해봤습니다! >> 그런데 매우 잘한 선택!! ㅎㅎ 존맛탱이었습니다.

 

 

* 어니언(onion) 성수 크로아상/크로와상 가격 :4,500원

빵만 주문해도 실내 자리에서 먹고 갈 수 있음! (1인 1음료 아님! ^^ 좋아요)

 

어니언 성수_성수동 카페 어니언 크로와상 크로아상 내돈내산 솔직 후기

 

 

 

하지만 다소 크로아상 겉면에 입혀진 슈가코팅이랄까.. 그게 달짝지근해서 아쉽긴했어요. ㅠ 그래도 쫄깃한 반죽과 바삭한 패스츄리 겉면이 맛있었습니다. 근데 빵순이로서 어느 베이커리를 가더라도(?) 크루아상 자체가 어느정도 당류가 있는 빵이어서 살작 겉면 패스츄리 부분에 달달한 슈가 코팅이 있기 때문에..감안하고 먹어야 될 부분인듯요! 근데 크로아상이라는 빵 종류자체가 원래 막 으악 달아 달다구리 디저트 빵은 아니고 식사 대용으로도 서양인들이 아침에 가볍게(?) 먹는 빵이다 보니 부담 없는 선에서 즐기기 좋았습니다! 어니언 성수 크로아상 추천해요!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