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북촌/창덕궁 카페] 목음당 : 숨은 보석 같은 조용한 북촌 카페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허니바이브 2024. 8. 31.

 

 

 

MZ들 사이의 성지/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서순라길'과도 가까운 창덕궁 일대(안국역/북촌)! 좀 조용하고, 한옥 개조가 아닌 모던식 구조의 깔끔한 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목음당'. 사실 이 목음당 카페 있는 언덕 길로 살짝 올라가서 쭉 넘어가면 바로 창덕궁과 박물관(?)이 나오면서 종로3가 서순라길로 쭉 연결되는 길이 나오는데요. 그쪽으로 산책을 자주 다니다 보니 주말에는 디저트 맛집으로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ㅎㅎ 사실 그 맞은편에 바로 경쟁 카페(?) 카페 창덕궁이라는 곳도 있었는데 의외로 실내로 들어가보니까 좀 테이블 간격이 좁고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이 아니라서(지하에 자리 있음)..  목음당으로 왔는데 너무 좋아서 재방문 의사 뿜뿜이에요! 

 

 

창덕궁 카페 목음당 야외 테라스 테이블 자리

 

 

[목음당 카페 기본정보]

-상세주소: 서울 종로구 창덕궁1가길 7 목음당

- 영업시간: 월 ~ 금 10:00 ~ 20:00 / 토, 일 10:00 ~ 20:30 

- 목음당 찾아가는 방법: 3호선 안국역 6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그리고 목음당의 좋은 점은 야외 테라스 테이블 자리도 있다는 건데요. 아직은 더워서 엄두가 안나겠지만, 곧 찾아올 가을에 예쁜 풍경을 보면서 커피 한잔 하기 좋은 것 같아요. 파라솔도 되어있어서 자외선 차단도 되고. ㅎㅎ 

 

 

 

[카페 목음당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저는 평일 연차인 날 오전에 방문해서 정말 첫번째 손님(?)으로 혼자 전세 낸 듯이 카페를 혼자 즐겼는데요. 밑에 특이하게(?) 빔프로젝트로 빛을 쏴서 물고기들이 돌아다니는 인테리어 장치를 해놓았더라구요. ㅎㅎ + 창밖으로 보이는 그린그린한 식물들이 우드톤과 어우러져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계속 팝송이 나왔는데 플레이리스트가 뭔지 궁금할 정도로 계속 제 취향 저격인 트렌디한 곡들이 나와서 귀도 즐거웠어요. 무슨 1곡 1곡 나올때마다 구글 음악 검색해서 노래 제목 뭔지 찾아보았음... ㅋㅋ 실내가 모던하고 깔끔하고 나름 넓고 공간 구성이 알찬 느낌이었어요!

 

 

 

 

[카페 목음당 아이스 카페라떼 내돈내산 솔직 후기]

의외로 기대하지 않았던 커피 맛이 좋아서 놀랐던 목음당 아이스라떼!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