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힙지로 카페] 수잔나의 앞치마 : 을지로 대형 베이커리 주택 카페/ 유퀴즈 & 놀면 뭐하니 다락방 촬영지

by 허니바이브 2024. 7. 13.

 

 

 

 

 

혼카족, 카공족에게도 좋은 대형(3층) 주택 카페 검색 중 발견한 보석 같은 을지로(힙지로) 디저트 카페 "수잔나의 앞치마." 알고 보니 넷플릭스 드라마 너의 시간 속으로 촬영지, 유퀴즈, 놀면 뭐 하니 등 방송에 많이 등장했던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저는 순수히 노트북 작업하기 좋은 넓은 주택 카페를 목적으로 방문했지만, 디저트도 맛있고, 라테도 맛있어서 앞으로 재방문 예약한 곳입니다! 을지로 분좋카라서 그런지 2층 대형 셰어테이블에서는 젊은 남녀가 3:3 소개팅 미팅을 하고 있더라고요. ㅎㅎ (좋을 때다~ 젊은 청춘들이여! ㅎㅎ) 다소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대형 건물 외관이 나타나는데요.

 

 

 

을지로 분좋카 대형 주택 카페 수잔나의 앞치마 입구 외관

 

 

 

[힙지로 카페 수잔나의 앞치마 기본정보]

- 상세주소:서울 중구 퇴계로 49길 24

- 영업시간: 매일 07:00 ~ 22:00 (오전 7시에서 저녁 10시까지)

- 수잔나의 앞치마 찾아가는 방법 : 2호선 을지로 4가 역 9번 출구(BC카드)에서 도보 약 9분 소요

*을지로입구가 아닌 을지로 4가 역에서 가깝습니다! ㅎㅎ 

 

 

 

[수잔나의 앞치마 입구 & 야외 테라스 자리]

 

을지로 대형 주택 카페인만큼 수잔나의 앞치마 카페는 야외에 아예 테라스 테이블과 의자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요즘같이 덥고 습한 여름에는 힘들겠지만, 봄 & 가을에는 날씨 좋은 날 야외 자리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기 좋을 것 같았어요! 담쟁이덩굴 같은 이런 플랜테리어도 좋고.. 우드톤 벽돌 건물이 아늑함을 주죠? 개인적으로 이런 색감 좋아합니다. ㅎㅎ 

 

 

을지로4가역 을지로 분위기 좋은 대형 주택 디저트 카페 수잔나의 앞치마 외관
수잔나의 앞치마 카페 야외 테라스 테이블 자리 인테리어 외관
을지로4가역 힙지로 분좋카 수잔나의 앞치마 야외 테라스 테이블 자리

 

 

 

[을지로 수잔나의 앞치마 2층 내부 테이블 및 자리/인테리어]

 

3층짜리 단독 주택 건물을 사용하는 "수잔나의 앞치마" 카페는 대형 카페인만큼 다양한 테이블 형태와 자리가 많았는데요! 그래서인지 가족 단위, 소개팅하는 남녀, 커플, 여자 친구들끼리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가득했고. 대형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주말 토요일 피크타임에 방문했을 때에는 2인석 자리가 2자리 밖에 안 남아 있어서 핫플 카페이구나 실감했습니다. ㅎㅎ 사실 자리가 많으니까 나 하나 앉을 곳은 거뜬히 있겠지 했는데... ㅋㅋ 요새 방송에 많이 등장한 카페라 더 인기 있었나 봐요.

 

 

 

3층은 정말 도떼기시장처럼 손님들로 득실득실해서 차마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ㅠㅠ 정말 놀면 뭐 하니에서 유재석 님을 비롯한 연예인들이 둘러앉아 있던 (그때는 소파나 테이블을 치운 듯) 다락방 비주얼 그대로입니다. 편하게 좌식 쿠션 소파(?) 같은 것도 곳곳에 놓여있었고요. 다만 저는 좌식이 노트북이나 태블릿 작업하기엔 불편해서... 게다가 수잔나의 앞치마 3층은 너무 가족 단위, 단체 손님들이 많아서 혼카족, 카공족에게는 다소 민망한(?) 분위기인 것도 한몫했습니다. 저는 2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을지로 수잔나의 앞치마 카페 아이스 라떼 내돈내산 후기] 

 

의외로 기대하지 않았던 수잔나의 앞치마 커피 맛! 아이스 라떼를 주문했는데요. 양도 혜자스럽고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아이스 라떼 맛집이었습니다! 다음번엔 르뱅 쿠키나 다른 화려한 디저트들을 꼭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을지로 수잔나의 앞치마 디저트 종류 및 가격]

 

눈 돌아가는 디저트 비주얼과 다양한 디저트(구움 과자, 케이크, 쿠키 등) 종류로 가득한 수잔나의 앞치마! 디저트 카페의 명성에 걸맞은(?) 화려한 디저트 쇼케이스였는데요. ㅎㅎ 정말 웬만한 베이커리형 카페에 있을 디저트 종류는 다 있는 듯 한!! 행복한 구경이었습니다. 수잔나의 앞치마 베이커리, 구움과자, 디저트 메뉴 사진 구경해보시겠어요?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