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북촌/안국역] 그린마일 커피 북촌점 - 북촌 한옥 마을 뷰 루프탑 카페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허니바이브 2024. 5. 2.

 

 

 

 

 

 

 

북촌 한옥 마을이 보이는 루프탑 카페를 찾으신다면 + 커피 맛집으로도 북촌/안국역 일대에서 이미 입소문을 탄 카페, "그린마일 커피 북촌점"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그린마일커피 안국점 입구_북촌 한옥 마을 뷰 카페

 

 

 

그린마일커피 북촌점은 카페인데 "블루리본"을 4개나 받았더라고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 원래 디저트 카페나 핫플 맛집에 카테고리 구분 없이 다 주는(?) 건가요 ㅎㅎ 무튼.. 더욱 커피 맛이 기대가 됐습니다!

 

디저트가 카운터 진열대에 바로 보이게(투명 유리) 있어서 순간 유혹 당했지만... 조가비 모양(?)인 것이.. 초코 마들렌 같았는데.. 어차피 못 먹는 거라서 관심을 거뒀습니다. ㅠㅠ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2층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1층은 사실상 입구 창가 벽 쪽에 작은 의자가 있긴 하지만 테이크아웃 손님용 대기 공간 같달까요.. 거기서 아무도 마시진 않을 것 같고..ㅎㅎ 밖에도 야외 테이블이나 자리는 없어서 무조건 2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2층이 메인 공간.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2층 내부 테이블 및 좌석 자리 인테리어

 

 

그린마일 커피 북촌점 2층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북촌 한옥 마을 뷰 카페

 

 

 

그래도 제가 갔을 때 딱 2인석 1자리 남아서 나름 핫플(?)이라 생각했는데 좌석 간격이 넓고, 애초에 테이블이나 자리를 많이 만들어 놓지 않은 카페라서 붐비지 않고 한산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무래도 그린마일커피는 "루프탑" 카페로 북촌 한옥 마을 뷰 구경하러 오시는 손님들이 많잖아요? 아래에 사진 이어집니다! ㅎㅎ

 

 

그린마일커피 북촌 한옥 마을 뷰 카페 2층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그린마일 커피 북촌점 2층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내부에는 남녀공용 화장실도 있어서 좋았어요! 깨끗한 편이었으나 1개 뿐이어서 사람 밀릴 때 조심하시고요. ㅎㅎ 

 

 

 

그린마일커피 북촌_안국역 북촌 한옥 마을 뷰 야외 테라스 카페

 

 

요기는 2층 벽쪽 2인석 테이블에 앉은 제 우측 뷰.. ㅋㅋㅋ ㅠㅠ 루프탑 북촌 한옥 마을 뷰를 보러 왔는데... 여기로 가시면 계단이 있거든요! 3층 루프탑 자리로 이어집니다! 

 

 

 

 

[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3층 루프탑 풍경 - 북촌 한옥마을 뷰!] 

 

여기에는 제 기억에 3-4개 테이블 정도(2-3인 앉을 수.. 아니 거의 2인석에 가까운 의자 넓이 ㅎㅎ) 밖에 없었는데요. ㅎㅎ 죄다 커플들 ^^ 여기 북촌(안국역) 데이트 코스인가 봐요? ㅎㅎ 사실 2층 실내 자리에도 다 끼리끼리 커플들이어서 혼카족은 매우 당황했으나.. 

 

 

안국역 북촌 한옥 마을 뷰 카페 그린마일 커피 북촌점 3층 루프탑 뷰

 

 

 

두근두근(?) .. 2층에서 3층으로 계단 올라가는 길인데요... 이날 날씨가 너무 화창하고 맑고 + 미세먼지가 없어서! 문 틀 사이로 보는 하늘 색깔부터 대박 예뻤습니다! ㅎㅎ

 

 

안국역 북촌 한옥 마을 뷰 카페 그린마일 커피 북촌점 3층 루프탑 풍경

 

 

 

그러나 아쉽게도... 죄다 커플들이 자리를 잡고 있어서.. 오후 3시 30분쯤 이미 만석이었습니다! 자리가 적긴 해요.. 애초에 ㅎㅎ오른쪽 측면의 뷰를 찍지 못해 아쉽습니다. ㅠㅠ 커플 틈을 비집고 혼카족이 막 셔터를 눌러대기에는 굉장히 I(내향형) 인간인지라..ㅋㅋ 

 

 

그린마일커피 북촌점_안국역 북촌 한옥 마을 뷰 카페

 

 

 

[그린마일커피 북촌 웨이팅 / 만석?]

 

저는 운 좋게도 딱 1개 남은 자리에 앉을 수 있었는데요. 역시나 카페들은 오후 4시 이후가 되니까 썰물처럼 손님들이 빠져나가더라고요. ㅎㅎ 애매한 오후에 방문하시면 루프탑 자리도 가능하시겠지만, 아무래도 날씨 좋은 주말(토, 일) 점심시간 전후 피크타임에 방문하시면.. 막 핫플 카페는 아닌 것 같으나(?) 자리가 많이 없어서 웨이팅 하실 듯요 ㅠㅠ

(근로자의 날 5/1 오후 3시 30분 ~ 4시 방문 기준!!)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 아이스 라떼 내돈내산 솔직 후기] 

 

좀 탄맛.. 로스팅

원두를 2개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 보통 원두 로스팅을 직접 하거나 원두 종류를 고르게 해주는 커피들은 라떼 맛집이랄까... 맛이 보장되는 경우가 많아서 기대를 했는데요!

사실... 순전히 개인의 "주관적인 내돈내산" 후기로는... 다소 탄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씁쓸함이 더 강한 아이스 라떼여서 아쉬웠습니다.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라떼 마니아로서 고소하고 진하고 산미 덜한 커피를 좋아하거든요! 저와 같은 라뗴 취향이시라면.. 다소 '오잉?' 하실 수 있어요. 맛없는 건 절대 아니고요! ㅎㅎ 좀 우유 맛이 진하고 강하게 느껴지는 고소한 라떼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안국역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아이스 카페 라떼 내돈내산 후기

 

 

 

 

*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방문 후기 총평(매우 주관적인 의견!)

그래도 직원 분들 친절했고, 내부 공간이 한산하고 화장실 있는 점하고.. 북촌 마실 갈 때 날씨 좋은 날 루프탑 카페에 가고 싶다! 하면 추천합니다. 커피(라떼 기준) 맛으로는.. 저는 재방문은 안 할 듯요. ㅠㅠ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