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개 그려진 원두 브랜드 "프릳츠(FRITZ)"를 아시나요? ㅎㅎ '잘되어 가시나', '올드독' (원두 이름임 ㅋㅋ) 프릳츠 원두로 유명한데요! 제가 좋아하는 진하고 고소한 삼성중앙역 라떼 맛집 오뉴커피에도 프릳츠 잘되어가시나 원두 포스터가 붙어 있길래, 저는 개인적으로 무의식 속에 "라떼 맛집=프릳츠 원두 사용" 공식이 성립돼 있어서요! 그래서 궁금함 속에 방문한 프릳츠 원조 한옥 카페 [프릳츠 원서점] 내돈내산 후기 갑니다~!
[프릳츠 원서점 카페 기본 정보]
- 상세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아라리오 뮤지엄
- 영업시간: 월~일(매일) 10:00 - 20:30까지
- 프릳츠 원서점 찾아가는 방법: 3호선 안국역 3번 출구에서 도보 약 3분 (아라리오 뮤지엄과 붙어 있습니다!)
*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포장 가능, 야외 테이블 있음!
아라리오 뮤지엄과 바로 붙어 있는 프릳츠 원서점! 카페 자체가 제가 위에 올린 사진 보시고 돌담(?) 같은 예스러운 분위기의 '프릳츠' 한글 간판 보고 잘 찾아 들어가셔야 해요! 저도 처음에 입구가 어딘지? 했다는. ㅎㅎ 근데 워낙 유명한 핫플 카페라서 사람들이 우글우글 줄지어 들어가는 문가를 보고 따라가셔도 될 듯합니다.
[프릳츠 원서점 야외 테이블 및 자리]
프릳츠 원서점 실내는 굉장히 협소하고 의자 자체가 별로 없습니다. ㅠㅠ 옆 사람 이야기 다 들릴 정도로 간격도 좁고 가깝고요.. ㅎㅎ 여름이라 덥기까지 해서 저는 바~로 패스하고 야외로 나왔습니다. 사실 실내는 이미 만석이기도했어요. ㅠㅠ 그리고 실내에 사람들이 너무 쳐다보고 많이 앉아계셔서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프릳츠 원서점은 어쨌든 메인은 "야외 테이블 좌석"이라서 그 사진 위주로 한옥 카페 분위기 참고해 주세요! ㅎㅎ
멋스러운 바닥과 시원한 뷰가 돋 보이는 한옥 카페 프릳츠 원서점!
[프릳츠 원서점 주말 웨이팅 후기]
웨이팅이 워낙 일상적(?)인 일인 건지 프릳츠 원서점 방문하시면 주문하는 카운터 밖 벽 문에 이렇게 친절하게(?) 안내 간판이 쓰여 있습니다. 벽면에 귀여운 물개 마스코트(프릳츠 원두)와 함께 안내 문구 "출입문 옆으로 줄 서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팀씩만 입장이 가능했는데, 아무래도 커피만 파는 게 아니라 베이커리류도 있고, 주문받는 공간 매장 안이 굉장히 좁기 때문에 붐빌까 봐 그런 시스템으로 만든 듯했어요!
더운 날씨라서 밖에서 줄 서서 웨이팅 해야 되는 시스템이 좀 불만(?)이긴 했으나...(대기명단 작성 없습니다. 원격 앱으로 대기도 없음!) 다른 실내 대기 공간이 없으니 어쩔 수 없었고요. ㅠㅠ 그리고 회전율이 그렇게 빠르지 않았어요.. 그것도 아쉬운 부분..ㅠㅠ 기다리는 동안 너무 무료해서 제 차례가 거의 다가왔을 때 유리 벽으로 보이는 주문 카운터 공간을 촬영해 보았어요! 모두 프릳츠 원서점 방문하실 때 주말 피크 타임은 피하셔요!
[프릳츠 원서점 아이스 카페 라떼 내돈내산 솔직 후기]
사실 프릳츠 원두를 사용하는 원조 카페이기 때문에 다른 개인 카페의 카페 라떼에 비해 기대치가 엄청 높았던 게 사실인데요! 어느 카페를 가도 고소하고 진한 라떼만 마시고 선호하는 라떼 마니아의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으로.. 일단 색깔 상으로 진하기와 원두 풍미(향)는 합격! 코로 냄새를 맡았을 때 풍기는 그 고소하고 진한 원두와 우유의 조합 향은 정말 맛있게 낫거든요! 근데...?!
막상 마셔보니... 저는 주말 피크타임에 방문해서 그런지(+날씨도 좋았음) 실내 자리, 야외 테이블 자리 모두 만석이라. ㅠㅠ 아쉽게도 곧바로 테이크아웃 해서 가까운 창덕궁으로 바로 향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향긋한 원두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떼여서 만족했어요! (재방문 의사까진 없었음..ㅎㅎ)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