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홍대/연남동] 연남다방 : 글루텐프리 쌀 디저트/비건 디저트 카페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허니바이브 2024. 2. 12.

 

 

 

 

 

홍대입구/연남동 글루텐 프리 디저트 카페를 열심히 검색하다가 발견해 낸, 이미 꽤나 유명하고 오래된(?) 쌀 디저트 카페인 '연남다방'! 곧장 방문했는데요! 아무래도 다이어트 후 유지어터로 몸무게 관리 신경 쓰느라.. 디저트를 먹어도 찐으로 못 먹고 글루텐프리나 쌀가루, 아몬드 가루로 만든 대체 디저트(?)를 먹는 편이거든요.

 

근데 뭐 알고보면 글루텐프리 디저트라고 해도 점성을 주기 위해 가공 첨가물이 들어간달까.. 그다지 밀가루 못지않게 살 안 찌고 건강한 느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지만..ㅠ 그냥 써 밀가루, 100% 밀가루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으니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나 비건 디저트 카페를 찾게 되더라고요. 한창 유행하기도 하고 있죠!

 

 

* 본 포스팅은 2023년 9월 기준 방문 후기입니다. 디저트 메뉴 라인업 변동 가능성 있음!

 

 

[연남다방 카페 기본정보]

- 상세주소: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36 1.5층

- 영업 시간: 매일 13:00 - 22:00  / 21:15 라스트오더

- 연남다방 찾아가는 방법 : 2호선 홍대입구역 4번 출구에서 도보 약 4분 

 

https://naver.me/GaMTG2G8

 

연남다방 : 네이버

방문자리뷰 726 · 블로그리뷰 468

m.place.naver.com

 

홍대 연남다방 글루텐프리 쌀 디저트 카페 입구

 

 

[홍대 연남다방 내부 테이블 및 자리]

 

내부 공간은 협소한 편이지만, 나름 무료 와이파이도 있고, 앉아서 간단히 먹고 갈 수 있을 만큼의 테이블과 자리는 있었어요! 단체 고객이나 막 오랫동안 카공하고 죽칠 수 있는 곳은 결코 아니고요 ㅋㅋ 2인석 위주(일부 4인석?)였지만요. 그래서 디저트 테이크아웃만 하려다가 한번 먹어보자 하고 자리를 잡고 앉아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ㅠㅠ

 

 

 

 

이렇게 옆 테이블 사이에 칸막이가 된? 곳도 있어서 프라이버시 보장이랄까... 좌석 간격이 내부 공간 크기상 넓진 않아도 나름 신경 써주신 느낌이었습니다! 

 

연남다방은 입장할 때부터 아시겠지만 지면으로부터 반계단(?) 내려간 (반지하까지는 아니지만..) 독특한 구조여서 카페 내부에 이렇게 앉아 있으면 사람들 하반신, 다리가 보인달까? 마치 서울숲 올댓커피 뚝섬점 떠오르더라고요. ㅎㅎ 거기도 반계단 내려간 구조라서 지나가는 사람들 다리가 보이거든요. ㅋㅋ 맞은편에 박세리 쿠키로 유명한 구욱희 씨 카페도 있고. 

 

 

 

[연남다방 글루텐프리 디저트 메뉴 종류 및 가격]

 

연남다방 카페 안으로 입장하시면 왼쪽 한편에 이렇게 다양한 글루텐 프리, 쌀로 만든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들이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어요! ㅎㅎ 보자마자 심장이 두근두근 뭘 먹을지 너무 고민되고 설렜는데요! ㅎㅎ 여기서 디저트를 고르신 후 바로 우측에 있는 카운터에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먹고 가신다고 하면 귀여운 쟁반에 플레이팅 해서 담아주시더라고요!

 

홍대입구 연남동 글루텐프리 디저트 카페 연남다방 쌀 쿠키 종류 및 가격

 

 

글루텐프리 디저트 가게들 보면 쿠키나 스콘 같은 기본적인 소포장된 개별 디저트이더라도 가격이 어마무시하게(?) 비싼 경우가 많은데요. 홍대입구/연남동 연남다방은 쌀 쿠키 등 글루텐 프리 디저트이지만 일반 밀가루로 만든 디저트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해서 좋았어요! ㅎㅎ 

 

- 연남다방 디저트 종류 및 가격

 

초코 쌀쿠키 4,500원

오레오 쌀쿠키 5,000원

말차 크림치즈 쌀 쿠키 4,900원 

레드벨벳 쌀 쿠키 4,800원

쑥 팥 크림치즈 쌀쿠키 4,900원 

 

블루베리 쌀스콘 5,900원

 

에그 쌀 스콘 3,800원

가장 저렴했는데 인기 메뉴인지(?) 제가 방문한 주말 오후(3시 이후?) 경에는 이미 품절됐더라고요. ㅠㅠ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연남다방 쌀쿠키 스콘_연남동 글루텐프리 쌀 디저트 카페 종류 및 가격

 

 

 

[연남다방 글루텐프리 쌀 디저트 내돈내산 솔직 후기!]

 

저는 블루베리를 좋아해서 블루베리 콩포트(?)가 가운데에 엄청 혜자스럽게 올라간 블루베리 쌀 스콘(5,900원)과 마치 누네띠네 과자를 연상시키는 (사실 이런 빵? 구움 과자는 시중 파리바게트나 뚜쥬에 팔기도 하죠..ㅎㅎ) 누네띠네 스콘? 이름을 모르겠는데 이렇게 2개를 주문했는데요. 

 

 

 

일단 개인적으로.. 누네띠네 구움과자 스콘은.. 좀 많이 달았고.. 식감도 좀 끈적한 스티키한 느낌이라서 제 입맛에는 안 맞았습니다. ㅠㅠ 글루텐프리여도 당류가 높으면 안 좋잖아요? 그래서 좀 먹다가.. 그냥 남겼고... 하지만!

 

블루베리 스콘은 맛있었어요! ㅎㅎ 일단 가운데에 블루베리 양도 많이 넣어주셔서 좋았고, 당도도 딱 알맞았고요. 너무 달지도 안 달지도 않은 적절함? 그리고 메인 스콘 부분이 비스킷스럽달까.. 쿠키 같기도 하고 맛있었어요 고소하니! ㅎㅎ

 

연남다방 블루베리 쌀스콘 내돈내산 후기

 

 

연남다방 블루베리 쌀스콘 식감 내돈내산 후기

 

 

 

그러나. 역시 글루텐프리, 쌀로 만든 디저트 특징(?) 답게 쉽게 부서지고 가루가 많이 나오는.. 그런 식감이에요. 막 꾸덕꾸덕하거나 쫀득한 르뱅쿠키나 스콘류를 기대하신다면 일반 디저트 드시길 추천드릴게요. 글루텐프리는 어느 정도.. '쌀가루'로 만들었기 때문에 식감은 포기하고 먹어야 되는 듯요. ㅠㅠ (다년간의 경험입니다.)

 

 

 

[서울숲 뚝섬역 분위기 좋은 에스프레소 바 카페 - 올댓커피!]

2023.11.12 - [Reviews/여행 & 리뷰] - [뚝섬/서울숲 에스프레소 바] 올댓커피 포레스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뚝섬/서울숲 에스프레소 바] 올댓커피 포레스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요즘 핫한 "에스프레소 바"(Espressso Bar) 뚝섬/서울숲 올댓커피 포레스트점을 방문했습니다! 주말(토, 일)에 방문하면 대부분 웨이팅 하는 핫플이기 때문에... "평일 저녁" 방문을 추천드리는 곳인

euphoria25.tistory.com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