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홍대/연남동] 마가렛(MARGARET) 연남 - 인테리어가 예쁜 주택 테라스 카페 디저트 맛집 내돈내산

by 허니바이브 2024. 2. 20.

 

 

 

 

 

홍대입구역 근처에 그린그린한 식물들(담쟁이덩굴?)에 둘러싸인 연남동 주택 개조 & 연남동 야외 테라스 테이블이 있는 카페를 찾으시나요? 디저트 맛집으로도 더 유명한 '마가렛(MARGARET)' 연남에 다녀온 후기를 뒤늦게 남겨봅니다! ㅎㅎ

 

 

마가렛(MARGARET) 연남 외부 입구

 

 

[마가렛 연남 카페 기본정보]

- 상세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길 10 1층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오전 11시 ~ 저녁 10시)

- 마가렛 연남 찾아가는 방법 :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1분  / 경의중앙선 가좌역에서 도보 14분   

- 주요 커피 메뉴 가격: 아메리카노 5,000원 / 카페라떼 5,500원 

 

* 카페 마가렛 연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주소

https://www.instagram.com/cafe.margaret

포장,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연남 마가렛_마가렛 연남 카페 1층 입구 인테리어

 

 

 

[마가렛 연남 디저트 메뉴 및 종류 쇼케이스 ]

 

 

 

마가렛 연남_연남동 디저트 카페 맛집 마가렛 MARGARET

 

피칸스콘 5,300원 

 

마가렛 연남 MARGARET 리얼초코 큐브파이

 

- 리얼초코 큐브파이 6,100원

- 말차 큐브파이 6,300원 

 

(** 마가렛 연남 디저트 종류 및 가격은 작년 2023년 9월 말 기준이며 변동됐을 수 있습니다!)

 

 

[마가렛 연남 1층 내부 인테리어]

 

마치 가정집(?), 일반 주택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인데요. 데이비드 호크니 관련 액자도 걸려있네요. ㅎㅎ 마가렛 연남  카페는 1층에 디저트가 진열돼 있어서 거기서 고르고 커피(음료) 주문하시는 시스템이고요. 주로 2층에 테이블과 자리가 많아서 디저트를 들고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야외 테라스 자리도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는 많이들 밖에 앉아계셔서 경의선 숲길 쪽, 홍대입구/연남동 일대 놀러 가시면 꼭 예쁜 외관에 한 번쯤은 쳐다보거나 지나가게 되는 마가렛(MARGARET) 연남 카페!

 

 

 

연남동 마가렛 MARGARET 연남 플랜테리어 인테리어 1층 풍경

 

 

마가렛 연남은 주택 개조 카페인만큼 이렇게 외부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바깥을 통해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우측 회색 계단이에요!

 

마가렛 연남 2층 계단

 

 

 

[마가렛 연남 2층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마가렛 연남 카페는 2층이 훨씬 더 테이블과 자리도 많고 인테리어가 정말 예뻤는데요! ㅎㅎ 제가 방문했던 23년 9월 기준으로 이렇게 플랜테리어로 그린그린한 분위기여서 더 안구 정화가 된달까 힐링이 되는 내부 인테리어였는데요!

다만 좌석 간격이 좁고, 연남동 핫플 카페이다 보니 굉장히 사람이 많아서 다소 도떼기시장 시끄러운 분위기는 아쉬웠습니다. ㅠㅠ 옆 테이블하고 진짜 엄청 가까워서 부담스러운 공간도 있었어요. 

 

 

 

 

2층 마가렛 연남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뷰 포인트랄까 포토존이에요. ㅎㅎ 9월 화창하고 맑은 날씨에 방문해서 햇살도 잘 들어오고 식물들이 조화된 플랜테리어와 노란색 쇼파, 가구 등 인테리어 소품도 예뻤어요! 저는 저기 창문에 'MARGARET'이라고 카페 이름이 써진 영문 글씨체가 개인적으로 예쁜 것 같아요!

 

 

 

 

마가렛 연남 2층에는 이렇게 볕이 잘 들어오는 2인석 창가 테이블 자리도 있었는데요. 날씨가 화창해서 여기 앉고 싶었는데, 주말(토요일) 오후 피크타임 방문이라서 이미 카페 안이 거의 만석이라.. 고를 수 있는 좌석이 없어서 얼굴 가려드리고 살짝 찍어봤습니다. ㅎㅎ 뷰는 별로 좋지는(?) 않아요. 그냥 이웃한 가게 풍경.

 

 

[마가렛 연남 아이스 카페라떼 후기 내돈내산]

 

 

 

마가렛 연남은 아무래도 디저트 맛집이다 보니 커피 맛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아이스라떼가 굉장히 밍밍하고(고소하고 진한 라떼 좋아하는 라떼 마니아입니다. ㅎㅎ) 

근데 생각해 보니 달달한 디저트와 곁들여 먹기에는 안성맞춤(?)이겠더라고요. 달다구리 빵이나 디저트 드시는 분들은 아이스아메리카노(아아)를 선호하시겠지만.. 저같이 라떼충은 우유가 들어간 카페라떼 포기 못하니까요! ㅎㅎ 

 

 

올해 봄에 벚꽃 폈을 때나 화창하고 맑은 여름에 꼭 재방문해보고 싶은 마가렛 연남 내돈내산 방문기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