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한남동 맛집] 월남집 포(pho) 순천향대 근처 태국 타이 요리 & 베트남 음식 맛집 - 팟타이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허니바이브 2024. 1. 23.

 

 

 

 

 

한남동에서 베트남 쌀국수 & 태국 음식, 특히 팟타이가 먹고 싶다면 강추하는 집, '월남집포'에 주말(토요일) 오픈런으로 다녀왔습니다. ㅎㅎ 사실 저도 이번이 첫 번째 방문이고 검색을 통해서 알아낸 식당인데요. 순천향대병원 근처에서 일을 보시거나, 한남동 카페를 가고 싶은데 시간이 뜨거나, 근처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싶을 때 좋은 곳 같아요. 오픈런이라고 썼지만 문 열자마자 간 것은 아니고.. 토요일 10시쯤? 개인적으로 한남동 핫플 카페 뿌시기를 하는데 카페투어에 있어서 중요한 게 아침 일찍 나서야 되거든요.. 아님 아예 남들 저녁 먹는 밤늦게 가거나.. ㅎㅎ

 

한남동 월남집 - 포_한남동 베트남쌀국수 태국음식 맛집 내돈내산  추천

 

 

[한남동 월남집 포 기본정보]

- 상세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65 1층월남집

- 영업시간: 월~토 아침 9시 ~ 저녁 10시(9:00~22:00)  / 일요일* 9시 ~ 저녁 9시(09:00 - 21:00)

*일요일만 1시간 단축 운영하지만, 기본적으로 평일 + 토요일에는 밤 10시 늦은 시간까지 운영해서 늦은 저녁 먹으러 가기도 좋겠어요!

 

- 월남 집포 찾아가는 방법: 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6분 (아주 애매한..ㅎㅎ)

사실 네이버지도 켜고 잘 걸어서 찾아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지하철 역보다는 순천향대 근처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서 걸어가시는게 더 빠르고 찾기 쉽습니다!

 

주말 이른 시간인데도 이 동네 주민으로 추정되는 남녀 각 1명씩 혼밥 하러 오신 걸 보니 여긴 한남동 찐 맛집이구나 실감했습니다. 주문하고 앉아 있는데 계속 배달 접수하는 알림 효과음? 울리더라고요. 배달 인기집이기도 한가 봐요~ 끊임없이 배달 주문이

주방과 서빙하시는 직원 분들이 친해서 담소 나누시며 즐겁게 일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네요. ㅎㅎ

 

 

한남 월남집_한남동 월남집 포 베트남쌀국수 타이음식 맛집 내돈내산 추천

 

 

내부에 테이블이 많았고, 2인석도 많아서 혼밥 하기도 좋았습니다. 주말 이른 시간에 방문하니(10-11시 사이) 배달 손님이 많아서 매장은 한산하고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ㅎㅎ 매장에서 드시는 분들은 확실히 점심시간 이후인 12시부터 많이 오셨습니다~

 

 

[한남 월남집포 팟타이 내돈내산 솔직 후기]

 

한남동 월남집 포 팟타이 타이음식 맛집 한남 내돈내산

 

 

한남동 월남집 팟타이는 제가 일부러 여기까지 조사해서 찾아간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맛이었어요! ^^ 사진상으로도 느껴지시나요 불맛이? ㅎㅎ 간장 + 팟타이 소스 양념도 전체적으로 잘 배어 있고 간도 딱 적절했고요! 무엇보다 가끔 팟타이 못 만드는 베트남/타이 요리 식당 가면.. 과하게 불 맛 내려다가 태워서 나오고(탄 걸 주는 ㅠㅠ.. 삼성동에서 겪어봤습니다. ㅋㅋ) 간도 너무 짠 경우가 있는데, 한남 월남집포 팟타이는 정말 그런 거 하나도 없이 맛있었습니다! ㅎㅎ

 

땅콩도 푸짐하게 주셔서 놀랐어요! 알도 실하고 크고 씹는 맛이 좋았고요. 레몬도 혜자스러운 크기(?) 보이시나요? ㅎㅎ 전체적으로 양도 푸짐해서 가격 값을 하는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한남 월남집_한남동 월남집 포_팟타이 맛집 내돈내산 후기

 

 

 

보통 에머이 같은 곳 가면 팟타이 등 면 종류만 시켜도 베트남 쌀국수 국물을 미니 그릇에 주셨거든요. 근데 월남집 포는 따로 쌀국수 국물은 안 주시길래.. 조심스레 요청드렸더니 직원 분이 주방에 허락 맡고 ㅋㅋ 작은 그릇에 쌀국수 국물을 주셔서 맛봤는데요! 월남집포 베트남 쌀국수 국물은.. 베트남 고추(?) 그 매운 홍색 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맵찔이(매운 거 정말 못 먹습니다. ㅠㅠ)에게는 살짝 매콤한 맛이 강하게 나면서 얼얼해서.. 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이 와중에 베트남 쌀국수 단품 메뉴로 주문 안 하길 천만다행이라고 안도함..ㅋㅋ 매운맛도 나면서 시원한 베트남 쌀국수 국물 원하신다면 월남집포 쌀국수가 딱이실 듯요!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먹 솔직 후기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