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 Drama/드라마

[넷플릭스 미드] 엑스오 키티(XO, Kitty) 서브남 민호 - 배우 이상헌 소개

by 허니바이브 2023. 6. 17.

 

 

 

 

 

넷플릭스 비수기였는데, 최근 완주한 미드가 "엑스오 키티(XO, Kitty)"인데요. 딱 봐도 고등학생 하이틴 로맨스물에 심지어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To all the boys I've loved before)에 나왔던 라라 진(Lara Jean)의 동생 키티(Kitty)가 주인공이라니!! 너무 궁금해서 유튜브에서 트레일러(trailer)를 봤는데, 왠 걸?! 재미있어 보이고 심지어 "서울"이 배경인 거예요! ㅎㅎ 제작자가 미국인이라 그런지 서울을 뉴욕 같은 대도시처럼 멋있게 촬영해서 서울 시민으로서 뿌듯하고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시청 고고! 아무 생각 안 하고 그냥 귀엽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킬링 타임'용으로 추천드립니다.

 

오래간만에 가볍게 웃으면서 완주한 넷플릭스 미드였거든요. 내용/줄거리 자체는 클리셰(cliche) 덩어리이지만..ㅋㅋㅋ 한드 막장 요소(?)도 약간 들어 있고.. 원래 이런 하이틴물은 이성적으로 시청하는 게 아닙니다! 엑스오 키티 출연진들 발연기 논란도 있던데, 드라마 마니아로서 개인적인 견해로 발연기까지는 아닌 것 같고요. 전 오히려 극 중 메인 남주 대(Dae) 역할인 최민영 배우. 이 분이 좀 연기가 어색한 것 같았어요. ㅎㅎ;;

 

 

◆ 엑스오, 키티 트레일러(XO, Kitty Trailer)

 

https://www.youtube.com/watch?v=vP9C33H6G3E 

엑스오, 키티 예고편 트레일러 (XO, Kitty Trailer)

무튼 오늘 포스팅의 이유는 드라마 엑스오, 키티에서 서브 남주 '민호' 역할인 신인 배우 '이상헌'을 소개하기 위해서입니다. 메인 남주보다 이 분이 훨씬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실제로 구글링 해보면 외국에서도 민호 캐릭터 + 이상헌 배우 지지하는 팬들이 엄청 많고요! 확실히 밋밋한 남주 대(Dae)보다 민호(Minho) 캐릭터가 훨씬 입체적이랄까...

 

시즌 1 마지막 에피소드로 갈수록 가장 성장한 인물 같아요! 엑스오, 키티 시즌2에서 앞으로 키티와의 러브라인도 더 기대되는 캐릭터 민호인데요. 민호를 매력적으로 연기한 이상헌 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스오 키티 서브남 민호 - 배우 이상헌 프로필

 

· 본명(한국 이름): 이상헌(Sang heon Lee)

· 영어 이름: 다니엘 리(Daniel Lee)

· 생년월일: 1996년 5월 21일

- 여주인 키티(애나)가 2003년 생 21살이라서 나이 차이가 무려 7살이네요. 근데 전혀 위화감이 없는(?) 동안인 것 같아요!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아일랜드 스쿨(졸업) / 영국 노스햄턴 대학교 (연극학 학사)

· 군대: 무려 '공군'을  제대! 대한민국 공군 예비역 (만기제대)

· 연기 경력(필모그래피) :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Netflix XO, Kitty)가 데뷔작, 영화 데뷔는 2023 Gran Turismo 공개 예정.

· 배우 이상헌 키? 178~180cm 추정.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민호 역 배우 이상헌 프로필

 

 

[배우 이상헌 실제 성격은 엑스오 키티 민호와 비슷한가?]

 

캐릭터인 '민호' 성격이 본인이 되고 싶었던? 현실에서는 발현하지 못한 본인의 내재된 성격과 비슷해서 자연스럽게 잘 소화한 것 같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인터뷰에서 밝힘) 좋아하는 여자한테는 "은근히 잘해주는" 타입이라고 하네요. 부잣집 도련님으로 까칠하고, 깔끔 떨고 깐깐하지만? 좋아하는 친구와의 우정, 좋아하는 여자는 잘 챙기려고 하는 의리 있는 타입이에요.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출연진 인터뷰에서도 동료 배우들이 민호의 자신감 넘치는 태도 self-confidence가 특히 이상헌과 비슷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헌 피셜로 민호는 본인의 어린 시절보다 더 자신감이 많은 친구라고 하네요. 누나인 지아 킴도 민호랑 이상헌이 뭔가 비슷한 성격이라 캐릭터에 잘 맞다고 인정!

 

엑스오 키티 1화 이상헌 공항 등장 씬 - 민호 역할 배우

 

[운동 마니아?] 

 

암벽등반을 일주일에 주 3-4회, 5시간씩 한다고 합니다. 옷 입고 있을 때는 그냥 호리호리해 보이기만 했는데, 상의 탈의한 사진이나 영상들을 보니 근육이 꽤 다부지고 운동 열심히 하는 느낌이에요! 엑스오 키티 드라마에서도 아마 상탈(상의 탈의)했던 에피소드 있었는데 그때는 약간 마른 근육? 같은 느낌이었는데 최근 인스타그램에 본인이 올린 사진을 보면 더 근육 짱짱맨이 되었더라고요. ㅎㅎ

 

 

[영국 영어 + 목소리 꿀성대?]

아일랜드 & 영국 악센트인데 약간 포쉬 posh 함은 떨어지는.. 거 같아요.(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아무래도 영국에서 나고 자란 교포 출신은 아니고, 고등학교~대학생 때 외국 생활을 한 것이라 그렇겠지만. 그래도 영어 굉장히 원어민처럼 잘하셔서 놀랐습니다!

 

 하지만 목소리가 기본적으로 꿀 보이스라서 영국식 영어 구사하는 게 너무 좋음.ㅋㅋ 민호 역할이 원래 캐스팅할 때부터 영국인이나 호주인을 원했다고 하네요. 작가/제작진이 뭘 좀 알긴 알아.. 그 까칠스러우면서도 츤데레 같은 민호 역할에는 영국 악센트가 너무 잘 맞는 듯요. 

 

엑스오, 키티 민호 배우 이상헌 움짤

 

 

 엑스오 키티 유리(지아 킴)과 친남매인데 성이 다른 이유

 

 

엑스오, 키티에서 많은 사람들이 신기해했던(?) 사실이 유리 역할 배우 지아 킴(Gia Kim)과 민호 역 이상헌이 "친남매"라는 사실인데요. 김 씨와 이 씨로 성이 다른데 왜 친남매일까..? 저도 이게 궁금했는데, 최근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남매가 나란히 나와서 그 이유를 솔직하게 밝혔다고 합니다. 이상헌의 누나인 지아 킴이 사주로 본인의 이름을 따로 작명받았다고 하네요. 사주를 통해 받은 이름 후보 중에서 '지아 김'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다고 해요!

 

전 처음에 미국 가정에서 흔한(?) 배 다른 남매인 줄... 엄마 아빠 이혼 후 재혼으로 인해 피가 다르지만 형제인.. 그런 설정 드라마도 많잖아요. 실제로 그런 가정도 우리나라보다는 많다고 하고. 근데 피가 섞인 "친남매" 맞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미드 엑스오, 키티(XO, Kitty) 민호 & 유리 (이상헌 김지아 친남매)
이상헌 김지아 친남매 인증 -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친남매이지만 성도 다르고, 미국 영어 vs 영국 영어로 말할 때 영어 악센트도 너무 다른 두 사람. 왠지 남 같기도 하면서 서로 다른 묘한 매력이 있어서 멋있는 거 같아요! 근데 피는 못 속인다고, 자세히 보니 외모는 되게 닮았다는ㅎㅎ 

 

 

 

 엑스오 키티 시즌 2 러브라인 예상?

 

엑스오, 키티(XO, Kitty) 시즌 2가 확정됐다고 합니다! 제 예상에는 분명히 서브남인 민호와 여주 키티가 썸을 타든, 사귀든 스토리에 변화가 있을 것 같네요!

 

시즌 1 엔딩(※ 스포 주의!) 비행기 안에서 갑자기 키티에게 고백을 한 민호인데요. 실제로 이상헌 배우도 시즌 1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로 "키티, 나 너를 사랑하는 것 같아. 조금, 아니 아주 많이.(I think I fell in love with you. A little bit. Or a lot."를 꼽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민호는 이혼 가정에서 자라나, (TMI: 엑스오 키티 민호 엄마는 한채영임 ㅋㅋ) 사랑이 부족한 아이로 나오는데요. 그래서 진지한 관계를 맺지 못하고,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도 몰랐죠. 늘 여자친구도 가볍게 만나니까 맨날 바뀌고.. 자유분방한 타입이었는데, 키티를 만나 변화하게 된 겁니다!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인터뷰에서 시즌 1 마지막 장면(Finale)을 캐스트(출연진)들이 다 같이 보는데요. 민호의 고백 장면에서 실제로 같이 연기했던 키티 역할 애나 배우도 지아 킴 손 꼭 잡고, 여자 둘이서 호들갑 떨면서 보는 게 귀엽네요. 여자들이라면 다들 저렇게 오두방정 떨면서 볼 장면. ㅎㅎ

 

 

개인적으로 여주 키티(Kitty)와 민호(Minho)의 케미도 좋은 것 같아요! 처음에 외모적으로는(?) 남주하고 비주얼이 더 어울린다 생각했었는데.. (남주는 키가 작음.. 키티랑 똑같아. ㅋㅋ) 키도 이상헌 배우가 더 커서 지켜주는 느낌이고, 뭔가 둘이 티격태격 티키타카 케미스트리가 잘 맞아요! 원래 싸우면서 정들고, 정들다가 사귀는 거 아닌가요? ㅎㅎ 엑스오 키티 시즌 2 키티와 민호의 러브라인 or 썸? 기대해 봅니다! 미드 많이 본 사람으로서.. 거의 90프로는 둘이 뭔 일 생긴다에 한 표.

 

 

Team Minho +   Ship Minho  트렌드(Go Viral)에도 올랐던 이상헌 + 애나(키티)

 

엑스오 키티 민호 역 이상헌 배우
엑스오 키티 서브남 민호와 여주 키티(애나 캐스카트)
엑스오키티 이상헌(민호)과 애나 캐스카트(키티)
엑스오, 키티(XO, Kitty) 애나(anna) & 이상헌

 

 

 엑스오 키티 이상헌 인스타그램 계정

 

벌써 팔로워 수가 300만 명 넘었네요. 드라마의 힘을 알  수 있는! ㅎㅎ 시즌 2 나와서 잘되면 더 늘 것 같아요.

Life is either a daring adventure or nothing at all  인스타그램 프로필 문구인데, 개인적으로 되게 와닿네요.ㅎㅎ 제 요즘 모토이기도 해서... 정말 아무것도 안 하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납니다 여러분! 도전하고 즐기며 사세요!

 

https://www.instagram.com/sangheonleesh/

배우 이상헌 인스타그램(instagram) - 출처: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sangheonleesh)

 

 

 엑스오 키티(XO, Kitty) 이상헌 한국어 인터뷰

 

며칠 전 한국 에스콰이어 코리아와도 인터뷰를 진행했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보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