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App tech] 걷기만 해도 캐시 적립 '캐시워크' 추천 리뷰

by 허니바이브 2021. 3. 3.

걷기만 해도 리워드 쌓이는 '캐시워크' 추천 리뷰

뒤늦게 다시 앱테크 시장에 뛰어들기로 했습니다!

첫 번째 앱은 요즘 제 주변에서도 너무 핫한 '캐시워크(Cashwalk)'

캐시워크는 '만보기 리워드 앱 애플리케이션'으로 100걸음마다 1 캐시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여기서 1 캐시가 1원이 아니라는 점이 함정이죠!)

 

한때 '억'소리 나는 동방신기 유노윤호도 공항 사진에서 배경화면에 캐시워크 앱이 있어서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죠! 

아니 유노윤호가 왜 캐시워크를 쓰지?? 편견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그렇더라고요.(저 같은 서민들이나 열심히 앱테크 하죠.)

 

[참고 용어] 앱테크 = App+ tech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별다른 머리를 굴리지 않고도 간단히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풍조를 일컫는 말이다.

 

한때 '캐시슬라이드'라고 요즘도 있나 모르겠는데 푹 빠져서, 열심히 해서 간간히 커피도 사 먹고, 편의점 간식도 사 먹었던

추억을 되살려서 이름도 비슷하고, 시스템도 비슷(?)한 캐시워크를 설치했습니다.

가입 절차도 너무 간단하고, 사용법도 편리해서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겠더라고요!

[애플리케이션 설치]

우선 카카오톡 or 페이스북 or 직접 회원 가입, 이렇게 3가지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나서 나오는 화면을 보시면, 친절하게 다음 단계에 무엇을, 어떻게 하라는 안내 문구가 있어서 보면서 따라가시면

금세 설치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 적응 완료! ㅎㅎ

 

캐시워크 설치를 완료하면 잠금화면이 캐쉬워크 전용 배경화면으로 바뀌는데요. 아래 캡처 화면과 같이 '하루 만보 걷기'라는 원 안에 

오늘 몇 걸음을 걸었는지 수치가 표시되고, 우측 상단에 작은 아이콘 메뉴들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내부 메뉴로 접근할 수가 있습니다.

밀어서 잠금해제 물론 가능하고요!

우측 상단 아이콘들의 기능은 좌측부터 이벤트, 랭킹 및 친구 초대, 비만도 계산기, 돈 버는 이벤트, 배경화면 변경하기 설정 메뉴입니다.

 

※ 애플리케이션 사용 유의사항 ※

캐시를 적립하게 되면 바탕화면인 잠금화면에 '박스' 이미지가 생깁니다. 모든 캐시는 이 상자를 탭 해줘야만(터치) 적립됩니다!

이게 매우 중요해요. 이 박스가 생겼네~하고 넘어가 버리면 캐시는 적립되지 못하고 자정이 지나면 모든 기록이 리셋되어 그 날의 리워드(보상)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루에는 최대 10000걸음까지 캐시가 적립 가능하며, 이는 다시 말해 만보기 기능으로는 하루에 100 캐시까지 적립 가능하다는 뜻.

 

 

[애플리케이션 주요 메뉴 소개]

 

- 잠금화면 배경화면 바꾸기

예전에 캐시슬라이드는 배경이 빼박 나 캐시슬라이드 써요~ 하고 티 나는 듯이 광고성이 짙달까 촌스러웠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비록 한정된 사진들이지만 해외여행하는 듯한 배경 사진으로 배경화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 핸드폰이나 태블릿 안에 '갤러리' 접근 허용하면,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로도 변경할 수 있으니, 잠금화면에 해놓기 싫어서

안 쓸 일은 없겠네요! ㅎㅎ 영국 빠순이인 저는.. 추억 돋는 영국 런던 빅벤 배경화면 사진으로!

 

캐시워크
캐시워크 배경화면 바꾸기

 

- 쇼핑 

마치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메뉴에 있는 샵처럼 쇼핑 메뉴에서 다양한 물품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카페/베이커리, 이마트몰, 외식, 뷰티, 문화생활, 베이커리 등 알차죠? 

이마트몰에서 장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살림살이에도 도움이? 하지만 저는 "커피 중독자"이기 때문에

스타벅스를 목표로 열심히 걸어 보려 합니다! 7000 캐시 정도 적립하면 라떼 1잔이 무료!

 

캐시워크
캐시워크 - 쇼핑몰

 

 

- 퀴즈

: 매일 퀴즈가 올라오는데요, 정답자 수가 많으면 빨리 종료되어서 풀 수가 없고, 남아 있는 퀴즈 중에 선택하셔서

정답을 맞히면 상금의 일부를 랜덤 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0,000 캐시까지 당첨될 수 있습니다.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설명 화면 - 캐시워크 애플리케이션

 

 

- 통계 : 일별/ 주별/ 월별로 내가 몇 걸음을 걸었는지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어 한눈에 들어옵니다!

 

캐시워크

 

[걸음 수가 아니더라도 캐시 적립하는 방법]

1. 5분 게임 -룰렛

간단하게 매일 해볼 수 있는 '룰렛'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그냥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룰렛이 돌다가 멈추면서 3개 빙고가 맞춰지면 캐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순전히 랜덤, 운이네요.

광고 1회당 룰렛을 5번 돌릴 수 있는데, 절대로 꽝이 없다고 합니다.ㅎㅎ

돌리면 무조건 1원은 당첨, 그럼 곧 100걸음이 적립되는 것이죠. 처음 해봐서 계속 1원만 당첨됐는데,

어떤 분들은 가끔 100 캐시가 3~5번 정도 운 좋게 당첨되셨다고 합니다.

정말 걷기 피곤하고 지친 날에 한 번쯤은 심심풀이로 이용해봐도 좋을 듯하네요.

 

2. 그 유명한 'x 버는 퀴즈' 정답 맞히기

요즘 인터넷 서핑만 하다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게 캐시워크 전용 퀴즈 정답 알려주는 사이트들인데요.

저도 오늘 제가 모르는 문제가 나와서 정답을 열심히 검색해봤습니다. ㅋㅋㅋ

 

3. 어둠의 경로 : 직접 핸드폰을 들고 흔든다.ㅋㅋ

이렇게 하는 것은 꼼수고 건강을 위해서도 안 좋겠지만.. 최후의 보루로 남겨둡시다!

 

 

[후기]

저는 오늘 가입해서 곧바로 집 안을 걸어 다니면서 사용해봤는데, 만보기가 너무 잘 작동하더라고요?

사실 걸음을 열심히 걸어도 기계가 인식을 못하면, 과감하게 안 쓰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저의 오래된 똥폰에도 작동을 잘해서 일단 열심히 써보려고 합니다. ㅎㅎ

 

근데 기분 탓인지 좀 몸동작을 크게, 발걸음도 씩씩하게 걸어야 인식이 잘되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나 제일 큰 함정은!!

손으로 들고 열심히 흔들어도 걸음 수가 올라갑니다!

이게 무슨.. 캐시 모으려고 일부러 핸드폰을 막 흔드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본래의 좋은 취지인 만보 걷기는 퇴색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예능에서 보던 게임들이 괜히 있는 게 아니었네요. 몸에 다가 만보기 차고 나서 막 뛰거나, 흔들거나, 난리를 치면 숫자 올라가잖아요? ㅋㅋ;

꼼수 쓰시는 분들 많을 거라 예상을 해봅니다. 하지만 기왕이면 정말로 만보를 걷고, 일상에서 걸음을 생활화한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양심적으로 이용한다면 분명히 티끌 모아 태산! 돈도 벌고, 운동도 되고 일석이조일 것 같습니다!

 

 

[퀴즈 정답 - 매일 업데이트되는 퀴즈를 풀면 캐시가 바로 적립!]

2021년 3월 3일 자 캐시워크 퀴즈 정답은 바로 

1) '공복'  ~에 좋다. 몸의 어떤 부분에 좋냐 이런 문제가 나오신 분은 '공복'이 정답입니다.

2) 퀴즈 문제: '키토랩 방탄 커피'는 일반 커피에 비해 순탄수화물이 00배가 낮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빈칸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이 문제 나오신 분들의 정답은 '19'입니다. '탄수화물이 19배가 낮아' 인기를 끌고 있다네요. 여기에는 숫자 19가 정답!

 

캐시워크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3월 3일 정답 

 

 

캐시는 '1년 이내'로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한다고 하니, 유효기간 꼭 챙겨서 그때그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직장인이라 사무실에 앉아만 있다 보니 건강에도 안 좋은데 아침 출퇴근 시간, 점심시간 산책 시간이라도 짬을 내어

열심히 들고 다니면서, 10000보(만보) 채울 수 있도록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우리 모두 티끌 모아 태산을 만들어 봐요~

파이팅!! ^^

 

**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2/23 - [Travel & Review/각종 리뷰] - [Stock Review] 주린이 -키움 영웅문s 주식 매수 방법

 

[Stock Review] 주린이 -키움 영웅문s 주식 매수 방법

요즘 주위에서 주식에 손 안 대는 친구들을 못 볼 정도로 핫한 주식 시장입니다! '주린이'로서 이제 첫 발을 뗀 저는 아직 모르는 것, 공부할 것이 한가득입니다만 처음 입문하실 때 도움되실까

euphoria2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