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브이 앱 브이 라이브(Vlive)
(이 글은 방탄 아미 Army인 저의 덕심 충만한 포스팅입니다. 양해 구함.)
무반주 Still with you 라이브 & 무려 45분간의 라이브 방송. 2월 27일이 아미 생일인가요?
항상 위버스나 트위터에 가뭄에 콩 나듯이 가끔 등장해서 사진이나 짤막한 노래 영상 올려주는 게 다인 정국이가
이렇게 긴 라이브 생방송이라니!!
시종일관 마치 아이 컨텍하는 듯한 느낌은 덤이다. ㅋㅋ
중후반부로 가면 다양한 무반주 라이브도 짤막하게 들을 수 있다.
무엇보다 이젠 놀랍지도 않지만.. 아~주 오랜만에 등장한 정국이의 브이 앱 브이 라이브는
32분 만에 조회수 1000만 돌파, 전 세계 1300만 뷰를 기록하며 브이 라이브 역사상 최대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고 하니 아직도 방탄의 인기는 뜨겁다는 게 증명된다.
요즘 자주 듣는다는 At My Worst, 방탄소년단이 lauv(라우브)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곡인 "who" 도 무반주 생목 라이브로 감상 가능.
누가 정국이 오토튠이다 립싱크 다하느냐 외국 헤이터들아!
who 키가 너무 높다고 징징대는데, 사실 정국이가 불렀던 사비 부분은 주로 고음 담당인 지민이가 불렀던 파트 ㅋㅋ
본인 파트가 기억이 안 나는 건가? 높은 부분 불러놓고 키가 높다고 징징대지만 멋지게 잘 올라가는 정국이.
* 오프닝
댓글에 팬이 생일이라고 하니 대뜸 "태어나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러는데
우리가 감사합니다 ㅠㅠ 태어나 주셔서, 방탄소년단이 되어 우리에게 멋진 음악을 들려주고 삶의 힘이 되어주어서!
본인은 상당한 정국이 목소리 덕후.
노래부를 때 음색으로 입덕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방탄에서는 사실 지민이가 음색이 특이하고 곱고, 고음 파트를 잘 소화해서 주목을 많이 받는데
순수히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이어폰이나 에어 팟을 끼고 빵빵하게 듣는 청량한 정국이 목소리를 너무 사랑한다. ㅠㅠ
누나가 많이 아낀단다 막둥아!
특히 솔로곡 Euphoria.. 이 노래는 미드 ost로 까지 채택되어 전 세계적으로 아이돌 솔로곡 중 어마어마한 조회수와
높은 순위를 기록했을 정도이니.
여담인데 사실 정국빠라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도 euphoria입니다. ㅋㅋ 25는 중복되서 넣은거지만 ㅜ
가수는 역시 "목소리에 지문이 있어야 한다" 음색에 본인만의 색깔과 매력이 중요하다는 뜻.
* 정국이 최근 근황 : 운동 일주일 5-6번과 다이어트 병행
본인 피셜로는 운동과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어서 그나마 많이 빠진 거라고 하는데
아직도 볼살이 젖살처럼 남아 있고 워낙 눈도 동글, 얼굴도 동글동글해서 막둥이는 역시 귀여운 이미지가 강하다. 잘생쁨!
나약한 과거의 자신을 깨부수기 위해서 일주일에 5-6번 운동하고 식이섬유 섭취를 꾸준히 하고 있다는 꾹이.
체지방률 쿨하게 공개했는데 10% 정도라고 한다.
더 뺀다고 하는데 이미 넌 몸이 좋단다.. 참고로 성인 남자 평균 체지방률이 15~18%라고 한다.
* 카메라에 대 놓고 들이 대주는 서비스
"카메라가 얼굴과 굉장히.. 굉장히 가깝네?" 중얼거리면서 열심히 앵글 맞추는 꾹이.
네~ 그래서 아미는 좋습니다. ㅋㅋㅋ
카메라가 초점이 잘 안 맞아서 여러 곳에서 blur 처리되는 부분이 많아서 보기 힘들었는데,
정국이가 여러모로 카메라 맞추면서 카메라한테 사람 대하듯이 "정신 차려!" 하는데 웃겼음
Q :피부 좋아지는 비결?
여드름 많이 나서 스트레스였는데 피부결은 괜찮았다는 정국이.
A : 물 많이 마시고 일찍 자고. 이것저것 맞는 화장품 내 피부 상태 뭔지 알아보고 노력했다.
얼마나 정직하고 성실한 답변이여 ㅠㅠ
여자 연예인들이 꼭 뭐 특별히 관리하는 건 없어요, 화장 거의 안 한다, 타고난 피부인 듯한 발언 말고 ㅋㅋ
" 저도 여러분들이 너무 보고 싶습니다. 너무 보고 싶어요!
요즘의 삶은 앞으로 걸어, 뛰어가고 있는 게 아니라
러닝머신 타고 있는 느낌?
계속 뛰고 있긴 한데 뭔가 "제자리"인 것 같아요.
그 이유 첫 번째가 공연을 못해서. 아미 분들을 실제로 만날 기회가 없어서. 공연이나 콘서트 팬미팅 없어져버리니까.
아~ 진짜 공연하고 싶다 공연. "
- 방탄소년단, 정국
정말.. 현 상황에 대한 적절한 비유이다. 물론 방탄도 공연하고 싶겠지만, 아미인 우리들도 정말 정말 콘서트 진심으로 꼭 다시 가고 싶다!!
2019년 10월에 있었던 서울 파이널 콘서트가 내 마지막 콘서트가 될 줄이야.. 엉엉
코로나만 없었더라면 작년 콘서트에서 드디어 스탠딩으로 애들을 볼 수 있었는데.. 무려 스탠딩이 날아갔단 말이다!!
Life goes on 뮤비 보다가 잠실 주경기장이 아련하게 지나가고, 텅 빈 무대에서 애들이 흑백 화면 속에서 노래할 때는 진심
서로 만날 수 없는 현실에 눈물이 났다. ㅠㅠ
"이런 거 많이 하지 않습니까 이런 거?" 갑자기 카메라에 먹고 있던 배추(?) 들이대기 잼ㅋㅋㅋ
유튜버 따라 하기. 역시 정국이는 유튜브를 많이 본다.
상추인지 배추인지 손바닥 앞에 대고 보여주는 데 왜 이렇게 귀엽니..ㅠ
Q : 머리 스스로 염색했나요?
A : 네. 남은 재료로 스스로 염색했다고 합니다. on 활동 시절 파란 머리가 떠오른다.
** 진지한 얘기
가사는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느냐?
방시혁 pd님이랑 식사하면서 물어봤다고 함.
남준이 형과 pd님은 대단한 사람들이다. 책을 달고 사는 사람들.
그래서 질문했다고 한다.
"책에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요?"
절대로 안 된다고 했데. ㅋㅋㅋㅋ 정말로 계기가 있으면, 재미를 느끼면 모르겠는데
그렇지 않으면 책이랑 거리를 좁히는 게 어렵다고 들었다. 그래도 "뭐, 가사 잘 쓰려면 읽어야지 어쩌겠어."
가사 잘 쓰려고 책 읽는다는 정국이. ㅋㅋㅋ
* 정국이가 요즘 좋아하는 노래 라이브! 23:00 정도에 등장.
- 요즘 들었던 팝송 At My Worst.
Don't you worry. I'll be there whenever you want me. I need somebody who can love me at my worst.
- 팬들 요청곡 Fix you.
최근 유튜브 언플러그드 unplugged 방송에서도 방탄소년단이 커버해서 전 세계 실시간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던 곡이다. 방탄소년단이 커버한 콜드플레이의 fix you. 정국이의 아련한 가성으로 들어도 색다른 매력으로 좋다.
Q : 노래할 수 있는 삶이 계속되는가??
A : 전 그걸 바랍니다.
전 앞으로도 제가 노래를 할 수 있을 때까지 노래를 부를 거예요.
음악적으로는 훨씬 더 가야 할 길이 많아요. "
겸손하기까지 하다. 이미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 반열에 올랐지만, 늘 노력하고, 연구하고, 팬들을 생각하며 앨범을 만든다.
새삼 이렇게 눈 동그랗게 뜨고 카메라를 빤히 들여다볼 때마다, 크고 맑은 눈동자를 지녔음을 느낀다.
카메라로 너무 가까이 다가와 주는 순간들이 많아서 덕후들 계 탄 날.. ㅋㅋ
이런 반짝이는 눈을 지녔으니 그냥 영혼이 순수하고 맑은 소년 같다. 그게 정국이의 매력.(천상 아이돌)
아주 오래오래 우리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멋진 가수가 되어주렴!!
* 영어 발음도 고정할 겸 팝송을 더 연습해야 되겠다는 정국이.
아니야 정국아.. 너 이미 발음 좋아. ㅠㅠ 유튜브에 정국이 팝송 커버한 곡들 댓글을 보면
외국인들이 다 발음 좋다고, 원어민 악센트 같다고 칭찬이 자자함. 팬들은 물론 그럴 수 있는데, 심지어 팬이 아닌 사람들조차도 인정!
우리나라 분들도 아시겠지만 다이너마이트(Dynamite)도 영어권 사람들이 듣기에 전혀 거슬리지 않는 깔끔한 발음을 구사한다.
그래도 다음에 라이브 올 때는 팝송이나 노래 등을 라이브로 불러 줄 수 있게 연습해 오겠다고 약속했다. 착한 꾹이.
* Still with you 무반주 라이브 - 정국과 빅히트 프로듀서 피독이 공동 작사, 작곡으로 저작권 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곡.
코로나로 콘서트도 못하고 모두가 힘든 시기에 팬들을 만날 수 없는 안타까운 마음과 그리운 마음을 가사로 잘 표현한 것 같다.
정국이가 인 더숲에서도 남준(RM)에게 의견을 물으며 가사를 고민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 노래는 기존에 방탄소년단 앨범에 있었던 Rain이라는 곡과 상당히 비슷한 분위기와 멜로디를 지녔는데,
도입부에 촉촉하게 비 오는 소리부터 여러 악기들의 선율이 유사하다. 의도적으로 Rain 파트 2를 만든 것인지
여기서 영감을 받아 세계관을 이어서 작곡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2곡 모두 오늘 같이 흐리고 비 오는 날 조용히 감상하기 좋은 곡.
다음번 라이브를 약속하며, 아쉽게도 꾹이는 그렇게 운동하러 떠났다.
(+티엠아이: 브이 앱 끝나고 등 운동하러 간다는 정국이. 얼마나 더 몸짱이 되려고 ㅋㅋ )
* 혹시 아미이신 분들, 블로그 하시면 소통해요! ^^
아미 전용 블로그는 아니지만, 언제든 환영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예능/브이라이브/방송 리뷰 추천
2021/02/15 - [Travel & Review/각종 팁 & 리뷰] - [Run BTS!] 달려라 방탄 - '777 럭키 세븐' 게임 후기(달방 Ep.126, 127)
2021/02/05 - [Travel & Review/각종 리뷰] - [Netflix Reality] 넷플릭스 투핫(Too Hot to Handle)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