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신촌/연희동] 컬러드 빈(Coloured Bean) - 호주식 플렛화이트 & 조용하고 한적한 카페 내돈내산

by 허니바이브 2024. 4. 22.

 

 

 

 

 

연희동 산책할 때마다 꼭 한 번은 지나가면서 봤던 오픈형 주택 카페 컬러드 빈(Coloured Bean). 근데 늘 손님이 별로 없고, 한가해 보여서 ㅋㅋ 장사 잘 안 되는 곳인가.. 의문이었는데요. 검색해 보니 나름 '호주식' 커피 플렛화이트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제가 지나갔던 시간이 우연히도 한산했던 건지 모르겠으나, 일단 토요일 오후 1시경 방문했을 때도 2팀 정도밖에 없고 대부분 동네 주민이나, 여자 직장인 손님들이 도란도란 조용히 담소 나누는 분위기어서 붐비지 않고 좋았습니다! 연희동 컬러드빈 카페 위치는 연희 명물 카페 매뉴팩트 커피, 스웨이 커피 스테이션과도 굉장히 가까워요!

 

 

신촌 연희동 컬러드빈 카페 입구 야외 테이블 자리

 

 

이렇게 길가에 붉은? 적갈색 벽돌이 예쁘게 보이는 석조 건물이 "컬러드빈" 카페인데요. 저기 등받이 없는 정사각형 의자 나란히 나열된 거 보이시나요? ㅎㅎ 저기가 야외 테이블 자리 같은데, 이 날은 비가 와서 안타깝게도 못 앉았습니다. ㅠㅠ 

 

 

 

[연희동 컬러드빈 카페 기본 정보]

- 상세주소: 연희동 129-6

- 영업시간:  평일 ( 09:00 - 18:00 ) / 주말(토, 일) 10:00 - 17:00 

*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 컬러드 빈 카페 찾아가는 방법 : 2호선 신촌역에서 도보 약 30분 / 2호선 신촌역에서 마을버스 서초 03번 탑승 > 약 10분 소요

https://naver.me/5rZ0OMIw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신촌 서대문구 컬러드빈 연희

 

 

2층에 아담하게 5-6 테이블 정도 있었는데요. 불행하게도 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아서... ㅠㅠ  노트북 작업은 불가능했습니다. 일부러 카공족이나 혼카족 죽치는 걸 방지(?) 하려고 그러신 것 같기도 한데.. 아쉬운 부분이었고..  그래도 층고(천장)가 굉장히 높고 탁 트여 있어서 개방감이 들면서 공간 활용이 잘된 느낌이 들더라고요. ㅎㅎ  

 

 

 

[연희동 컬러드빈 1층 인테리어 테이블 및 자리]

 

 

 

컬러드빈 연희동 coloured bean 1층 풍경

 

 

메뉴판이 나름 특이(?), 신선했는데요. 롱블랙, 플랫화이트, 카푸치노 이런 호주 카페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메뉴들도 있어서 좋았고요! 가격도 요즘 개인 카페 커피 가격 살인적(?)인걸 감안했을 때 무난히 저렴한 편이고, 가성비 좋았어요! 라떼가 5천 원. 플렛화이트도 평소에 좋아하기도 하고, 연희 컬러드빈이 하도 "호주식 커피", 호주에서 살다 오신 바리스타? 이런 콘셉트로 유명하길래.. 고민을 했는데, 이 날은 양이 많은 라떼를 마시고 싶어서 아이스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1층 입구는 문이 없는 건지 늘 열어 놓은 건지, 이렇게 개방적이고, 외국 노천카페 같기도 하고요.(?)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정사각형 아주 귀엽고 앙증맞은 테이블 있는 여기도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 같아요. ㅎㅎ 이 날은 비가 와서 아무도 없었지만.. 날씨 좋은 날 바깥 테이블에 앉는 분들도 많을 듯! 2층 계단으로 올라가면 이런 풍경이 나오면서.. 창밖 뷰 나름 담쟁이덩굴 감성..ㅎㅎ 있고요. 화장실 남녀공용 1칸 있는데 깨끗했습니다!

 

연희동 컬러드빈 카페 2층 창가 뷰 및 자리 테이블, 인테리어

 

 

 

연희동 컬러드빈 2층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창가 뷰

 

 

이 2인석 창가 바라본 자리 바로 옆에 있는 문이 화장실! 인스타에서 봤던 사진이 딱 이 삼각형 지붕에 높은 천장 인테리어 뷰였는데, 흐려서 사진이 잘 담지는 못했지만 나름 감성 있고 예뻤어요! ㅎㅎ 이렇게 사진 찍고 보니까 살짝 독서실 스탠딩 조명 같기도 한데...ㅎㅎ 어차피 인터넷도 안 돼서 독서밖에 못하겠더라고요. ㅠㅠ

 

 

서대문구 연희동 컬러드 빈 카페_연희동 주택 개조 한산한 2층 카페

 

 

2층 창가 뷰는 그렇게 특별할 거 없는 연희동 평범한 주택가 풍경이었습니다. ㅎㅎ 그래도 날씨 좋은 날 햇살 받으며 앉아서 쉬기에는 굉장히 힐링될 것 같았어요. 다만 저는 비 오고 흐린 날 방문해서... 우중충한 풍경이긴 했지만.. 그래도 일단 이 창가를 바라본 자리가 의자가 2개뿐이라서, 독립된 느낌으로 혼자 창밖을 보며 조용히 앉아 있기 좋았습니다. ㅎㅎ 무료 와이파이만 있었어도 정말 딱인데! ㅠㅠ 안타까웠어요. 네이버 검색 정보 잘못된 듯요.. 무료 와이파이 제공이라더니! ^^;

 

 

신촌역 서대문구 연희동 호주식 2층 주택 카페 컬러드 빈(coloured bean) 카페

 

 

바로 옆에 연희동 디저트 카페 '애니브'라는 곳도 있어서 헷갈리는데...ㅎㅎ둘이 디자인이 비스꾸리해요 건물 외관이. 처음에 어떤 게 컬러드 빈 카페고 어디가 애니브인지 헷갈렸다는..^^;

 

 

 

[연희동 컬러드빈 아이스카페라떼 내돈내산 후기]

 

신촌역 연희동 컬러드 빈 아이스 카페라떼 5,000원 내돈내산 솔직 후기

 

 

라떼 표면에 싱싱한(?) 크레마 거품이 보이시나요? ㅎㅎ 색깔도 진했지만, 맛도 역시 예상했던 대로 고소하고 진했어요! 원두를 고를 수 있었는데 종류를 따로 설명해 주시진 않았고 그냥 우리나라 사람들 특징. "산미 없는"원두 vs (산미 덜한) 고소한 원두 커피. 2개 중 고를 수 있어서 당연히 산미 덜한 원두를 선택했습니다! 아이스 라떼 받고 나서, 코로 냄새를 맡았는데 딱 고소한 냄새가 나면서 풍미 깊은 원두향이 느껴졌어요! 

 

연희동 컬러드빈 아이스 카페라떼 내돈내산 솔직 후기_컬러드빈 아이스 라떼 5천원 5,000원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