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종로3가/익선동] 라르티스타 서순라길 조용한 카페 분좋카 내돈내산 추천!

by 허니바이브 2024. 4. 1.

 

 

 

 

 

서순라길 2층 단독 주택 카페 라르티스타! 나름 이 동네에서는 신상 카페에 속해서 그런지 건물도 깨끗하고 피크타임에도 다른 핫플 카페와는 달리 그나마 한산한 분위기인데요! 정확히는 돈화동인데 ㅋㅋ  편의상 외국인들 관광지로도 유명한 익선동(종로3가역 근처)라고 했습니다.

 

서순라길 핫플 카페 파이키, 헤리티지 클럽도보 5분 정도 거리로 가까워요! 낙원역 카페 익선동 한옥 카페거리와도 가깝기 때문에 같이 방문하실 수 있어요! 사실 헤리티지클럽 토요일 오픈런... 오픈한 지 1시간이 뒤쯤 갔는데도 못 앉고 웨이팅 있어서 플랜비로 갑자기 방문하게 된 건 안 비밀 ㅎㅎ.... 그런데 의외의 수확이었달까 커피도 맛있고 분좋카여서 재방문 의사 뿜뿜 했습니다!^^

 

 

 

[라르티스타 카페 상세정보]

- 상세정보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60 1층

- 영업시간: 월~ 목 오전 8시 ~ 저녁 10시 / 금 / 토 11시 ~ 저녁 11시(11:00~ 23:00)

- 라르티스타 찾아가는 방법 : 1호선 종로3가역 9번 출구에서 도보 약 8분

 

 

1층은 주문 카운터 복도가 좁고 가파른 계단을 조금만 올라가면 2층이 나오며 대부분의 테이블과 자리는 모두 2층에 몰려 있습니다! 이 근처 동네(?) 커피 테이크아웃 손님도 꽤 있어서 신기했어요! ㅎ ㅎ

 

 

[라르티스타 2층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창덕궁 종로3가 근처 한옥 뷰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 라르티스타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통유리/통창에 햇살이 가득 비치는 이 자리에 끌려서.. 라르티스타 방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ㅎㅎ 사람 없는 한적한 시간에 방문해서 전세 낸 듯이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며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서순라길 핫플 카페들은 이미 인스타나 쇼츠 붐을 타고 너무 인기가 많아서 주말 오후에 방문하면 만석이고... 웨이팅 리스트 작성이 기본인데요. ㅠㅠ 라르티스타는 제가 방문한 2월 말 경에는 그래도 자리가 많이 남아 있었고, 조용한 분위기가 마음의 평화를 주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근데 슬슬 핫플이라 시끄러워지는 것 같아요.. 주말 피크타임은 아무래도 피하시길.. ㅠㅠ) 

 

(애초에 카페 자체가 주택으로 돼 있어서 테이블이나 자리가 많아서 그런 것도 있어요! ㅎㅎ 인기 없는 카페가 결코 아니라는 점~)

 

 

 

햇살/채광 맛집 라르티스타 2층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구경하세요! 채광 맛집!!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ㅎㅎ 맑고 화창한 날 방문하니 통유리 밖 풍경도 더 예뻐 보이더라고요!

 

라르티스타에서 쭉 직진하시면 바로 창덕궁도 엄청 가까워서, 커피 한 잔 하시고 바로 창덕궁 산책 코스로 추천드려요! 주말 토요일 오픈한 지 1시간 뒤쯤? 방문했는데 사람도 1,2팀밖에 없고 혼자 전세 낸 듯이 한적한 카페 공간을 누비며 여기저기 사진을 찍었답니다. ㅋㅋ

 

(24년 2월 초 방문 기준) 3월 최근 방문했을 때는,, 와 무슨 그 사이에 인스타 알고리즘을 탄 건지, 홍보가 잘 된 건지

그리고 의외로(?) 음악 bgm 플레이스트 맛집!! 계속 팝송이 나왔는데 다 좋은 곡들만 나와서 귀도 즐거웠답니다! ㅎㅎ

 

창덕궁 종로3가 돈화동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 라르티스타

 

 

위 사진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모던 & 고전미의 조화랄까. 동양미와 서양미의 조화랄까.. 라르티스타 카페의 시그니처 공간일 것 같았습니다! 창가 틀로 한옥 뷰가 보이면서 실제로 양말 벗고 들어가서 양반 다리 하고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 작은 소반이 테이블 역할이에요. ㅎㅎ 

 

종로3가 창덕궁 근처 조용하고 한산한 분좋카 라르티스타 내부 인테리어 쉐어테이블

 

 

이렇게 고풍스러운 북카페 같은 서재 테이블 좌석도 있어요. 무슨 귀족 서재에 잠깐 놀러 온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셰어테이블이라서 그런지 저처럼 혼자 온 혼카족이나, 2인끼리 방문하신 분들은 잘 안 앉으시더라고요. ㅎㅎ 아마 시간대가 주말 오전 이른 시간이라 그럴 수도 있는데.. 왠지 단체 모임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분위기? 근데 엄청 조용히 공부나 회의해야 할 것 같은 무언의 압박감(?)도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ㅎㅎ

 

 

 

 

그리고 오른쪽에 황금빛 샹들리에 보이시나요? ㅎㅎ 깜짝 놀랐습니다. 엄청 고가의 비싼 장식풍 같은... 카페에 있기에 아까운 퀄리티. ㅋㅋ 

 

 

창덕궁 근처 종로3가역 근처 한옥 뷰 카페 라르티스타 내부 인테리어 한옥 뷰

 

 

 

라르티스타 카페 - 창덕궁 근처 조용하고 한산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라르티스타 카페 - 아이스 라테 내돈내산 후기]

 

 

라르티스타는 커피도 맛집이었어요! 분위기도 좋고 인테리어도 넓고 깨끗, 한산해서 이미 만족했는데.. 아이스 라떼까지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 의사 뿜뿜이었습니다. 진하고 고소하고 향긋한 정말 맛있는 아이스 카페 라떼 였어요! ㅎㅎ 강력 추천!

사실 라떼 마니아로서 빨대로 휘휘 섞고 냄새 맡을 때부터 원두 향으로 알거든요. 이건 찐 맛있는 라떼다 하는 걸! ㅋㅋ 

 

창덕궁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 라르티스타 아이스 카페 라떼 내돈내산 후기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 

 

 

 

 

[익선동 카페 거리 한옥 카페 핫플 낙원역 내돈내산 후기]

2023.07.24 - [Reviews/여행 & 리뷰] - [익선동 카페 거리] 한옥 카페 낙원역 : 기찻길 디저트 레일 카페(*내돈내산 솔직 후기)

 

[익선동 카페 거리] 한옥 카페 낙원역 : 기찻길 디저트 레일 카페(*내돈내산 솔직 후기)

익선동 기찻길 콘셉트 디저트 맛집 & 한옥 카페 "낙원역" (내돈내산 솔직 후기!) 서울 시내 관광 핫플 중 하나인 익선동(종로3가역 부근) 카페 거리에 위치한 한옥 카페 "낙원역"에 다녀왔습니다!

euphoria2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