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경복궁역] 서촌 에디션덴마크쇼룸 : 티모시/티미가 구글링 방문한 서촌 카페 내돈내산!

by 허니바이브 2024. 3. 5.

 

 

 

 

 

 

듄, 웡카로도 우리나라에 친숙하고, 최근 내한한 티모시(티미, timmy)가 방문했다는 서촌 신상 카페, 에디션덴마크쇼룸에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사실 경복궁역, 서촌 일대를 자주 놀러 가는 편이라 산책하다가 이미 봤던 카페인데요. 꼭 가봐야지 하고 눈팅해 두고 네이버 지도 내 장소에 저장까지 해뒀는데.. 제 외국 최애 배우인 티미가 친히 구글링 해서 다녀갔다니 더욱더 가봐야겠더라고요! ㅎㅎ (티모시 런던에서 만나서 셀피 찍은 썰은 다른 포스팅 구경하세요! ^^ )

 

햇살 좋은 날 방문하면 채광 맛집, 햇살 맛집 에디션덴마크쇼룸! 내돈내산 방문 후기 갑니다~

 

 

경복궁역 서촌 에디션덴마크쇼룸 티모시 방문 카페_자하문로 7길 에디션덴마크 티룸 카페

 

 

[에디션덴마크쇼룸 카페 기본정보]

- 상세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9길 24 1층

- 영업시간: 매일 09:30 ~ 18:00 (*라스트 오더 17:30) 오전 9시 30분 ~ 저녁 6시까지

*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포장

 

- 에디션덴마크쇼룸 찾아가는 방법: 3호선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도보 약 5분 거리(492m)

※  테이크아웃 시 1,000원 할인!! 

 

https://naver.me/FjojxFOx

 

에디션덴마크쇼룸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5 · 블로그리뷰 334

m.place.naver.com

 

 

 

[에디션덴마크쇼룸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서촌 에디션덴마크쇼룸은 굉장히 내부가 아담, 협소합니다. 인테리어는 굉장히 화이트 & 우드톤 베이스로 모던하고 세련된 신상 카페라 시설도 깔끔했는데요. 장시간 앉아 있기에는 의자도 나무로 된 딱딱한 의자라서 개인적으로 오래 앉아서 작업하거나 

대신 서촌 놀러 와서 간단히 대화를 나누거나 맛있는 커피/티(tea) 한잔 하는 여유로운 오후를 "잠시" 머물면서 즐기기에 좋은 곳 같아요. ㅎㅎ라고 하기엔 외국인 여성 손님이 노트북 작업을 하시고 계시긴 했는데.. 

 

서촌 에디션 덴마크 쇼룸 카페 전경(EDITION DENMARK SHOWROOM)

 

 

 

여기가 티미(Timmy/Timothee Chalamet)가 앉았던 의자 3개 나란히 있는.. 카운터 바로 맞은편 좌석인데요. 손님들이 계속 앉아 계셔서 ^^... 떠나시질 않아서 안타깝게도 이렇게밖에 사진을 못 찍었는데..

 

진심 카페 자체가 너무 작고 간격이 가까워서.. 이때 에디션덴마크쇼룸 방문하셨던 분들은 정말 코앞에서(?) 실물 영접하셨겠더라고요. ㅠㅠ 저도 이미 런던에서 티모시 만나서 얼굴 볼 맞대고 셀피까지 찍은 사람이지만.. 무려 5년 전의 기억이라.. 가물가물하고 최근 티모시를 정말 만나보고 싶었는데 안타깝네요! ㅠ 

 

경복궁역 티 카페_서촌 티 카페_서촌 에디션덴마크쇼룸 내부 테이블 좌석 인테리어

 

 

주문하면 친절한 바리스타 남성 2분께서 열심히 커피를 제조하고 계셨어요! 최근 영화 듄(Dune) 프로모션으로 우리나라에 방문한 티모시 샬라메 배우 덕택인지(?) 주말(토요일) 오전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손님들이 꽤 많았습니다! 물론 자리는 만석은 아니고, 2 테이블 + 바(bar) 자리도 몇 개 남아 있었고요. 애초에 막 넓고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카페는 아닌 점 참고하세요! 

 

에디션덴마크쇼룸은 핸드 드립 커피가 유명한 것 같았는데요! 저는 사실 머신으로 내린 남타커(남이 타준 커피 ㅋㅋ)를 좋아하는 터라.. 라마르조꼬 + 매일우유/연세우유 조합 라떼 잃을 수 없음. ㅎㅎ 핸드 드립 필터뿐만 아니라, 뒤에 커피 머신도 있던 것으로 보아(?) 제가 주문했던 아이스 라떼는 머신으로 나온 게 아닐까 싶은..? 무튼 맛있었습니다!

 

경복궁역 서촌 에디션덴마크쇼룸 내부 카운터 인테리어

 

 

이 와중에 테이블에 놓인 튤립 꽃 너무 예쁜 거 아니냐며. ㅎㅎ 핸드 드립 도구와 원두로 추정되는 포장 패키징도 놓여 있었어요. ㅎㅎ 전체적으로 유럽 덴마크 어느 가정집에 놀러 온 듯한..? 가구, 소품, 내부 인테리어가 정말 예쁘고 맘에 들었습니다. 특히 저는 굉장히 화창한 날씨에 방문했더니(티미는 흐리고 비 오는 날 방문 했더라고요.. ㅠㅠ) 정말 '채광/햇살 맛집'이라서 햇볕이 카페 내부 안으로 정말 잘 들어오고.. 따스한 햇볕을 맞으며 커피 한잔 행복을 느끼기 딱 좋은 곳이었습니다! 

 

 

서촌 에디션덴마크 쇼룸 티 종류 포장 패키징 쇼케이스

 

 

커피 테이크 아웃 할인 천 원(1,000원) 받고 기다리던 중에 티 포트(?), 티 패키징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일부러 알록달록 무지개 빛깔로 신경 쓰신 것 같은데 컬러감이 정말 예뻐서 눈이 더 가더라고요. ㅎㅎ 티(tea)에 대해서는 잘 마시지도 않고 모르지만.. 평소 커피보다는 논 커피, 차 종류를 즐겨 드시는 분들께는 굉장히 구매 욕구 뿜뿜 할 것 같은 에디션덴마크 쇼룸(티룸 같은? ㅋㅋ)이었습니다! 

 

 

 

에디션덴마크 쇼룸 카페 내부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이에요. 통인시장 쪽 하고도 가깝고.. 서촌 지나다니다 보시면 꼭 한 번은 지나가다 보게 될 비둘기 너무 싫은데 자꾸 입구에서 어슬렁 거려서 가려버렸습니다. ㅋㅋ 

 

 

[서촌 에디션덴마크쇼룸 커피 가격 메뉴판]

 

 

에디션덴마크 쇼룸 커피 종류 및 가격

- 출처 : 네이버 검색 공식 카페 이미지

 

에스프레소 5,500원

아메리카노 5,500원

라떼 6,500원

루이보스 바닐라 라떼 7,000원

차이 카푸치노 8,000원

 

차이 카푸치노라는 특이한(?) 메뉴가 있었는데 무려 8천 원으로 가장 비쌌어요. ㅠㅠ 

 

 

서촌 경복궁역 에디션덴마크쇼룸 티(tea) 종류 및 가격 메뉴판

 

 

티(tea) 종류로는 샘플러도 판매하고 '루이보스'가 들어간 게 많아 보였어요! 차(tea)에 대해서는 저는 자세히 몰라서 패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메뉴판 참고하셔요! ^^ 

 

 

 

[서촌 에디션덴마크쇼룸 아이스 카페라떼 내돈내산 후기]

 

 

라떼 마니아인 저는 오늘도 역시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했고요. 원래는 빨대 안 주시는데, 제가 요청하니까 친절하게 챙겨주셨어요! ㅎㅎ 사실 핸드드립이나 티(tea) 종류가 유명한 에디션덴마크쇼룸이라서.. 커피 맛은 그렇게 크게 기대하지 않고, (가격도 나름 비쌈요 ㅠ) 스페셜티 커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그림이 그려져 있었는데, 일부러 펜 선이 살아 있는 느낌으로.. 낙서하듯이 그린 게 오히려 더 감성 돋고 아티스틱하달까 눈길이 갔어요! ㅎㅎ 코알라일까요? 코알라 같은데.. ㅎㅎ ENJOY YOUR TEA/COFFEE! 문구대로 고소하고 진하고 맛있고 재방문 의사 뿜뿜인 아이스 라떼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 

 

 

 

 

[티모시 샬라메 런던 뷰티풀 보이 레드카펫에서 영접한 썰!]

2021.03.02 - [Reviews/여행 & 리뷰] - [Actor review] 런던 뷰티풀 보이 시사회에서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 만난 썰

 

[Actor review] 런던 뷰티풀 보이 시사회에서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 만난 썰

- 런던에서 티모시 샬라메(Thimothee Chalamet) 만난 후기 - 2021년 영화 듄(Dune) 주연 티모시 독감을 뚫고 장시간 추위에 떨며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 실물 영접한 썰!! 이젠 추억팔이를 위해서이

euphoria2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