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서대문/연희동 카페] 매뉴팩트 커피 로스터스(MANUFACT COFFEE) 연희 본점 : 플랫화이트 내돈내산 후기!

by 허니바이브 2024. 2. 28.

 

 

 

 

 

 

연희동 터줏대감 명물 카페인 '매뉴팩트커피 로스터스(MANUFACT COFFEE ROASTERS)'. 매뉴팩트 연희가 본점이라고 하는데요. 지나가면서 맨날 눈팅만 하다가, 심지어 주말에 오전, 오후 어느 시간대에 방문해도 출입문 밖에 꼭 웨이팅 손님들이 있어서 선뜻 방문하지 못했는데요.  네이버 리뷰에 '플랫화이트'에 대한 칭찬 일색이라, 리뷰 개수도 많고요! 저는 평소 라떼 말고도 플렛화이트를 굉장히 좋아하는 개인 카페투어하더라도 플렛화이트 판매하는 곳이 잘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테이크아웃이라도 하기 위해 매뉴팩트커피로 향했습니다!

 

원래 개인 카페여도 이름에 '로스터리(Roastery)', '로스터스' 들어가면 꼭 방문해봐야 한다고 추천들 많이 하시죠! 직접 원두 로스팅하는 곳 치고 커피 실력 없는 곳이 없으니까요. ㅎㅎ 

 

 

매뉴팩트커피 로스터스 연희_연희동 매뉴팩트 커피 입구 외관

 

 

연희동 골목 지나가시다가 이렇게 다 쓰러져 가는(?) 낡은 흰색 주택 문을를 발견하시면, 여기가 바로 매뉴팩트커피 로스터스(MANUFACT COFFFEE ROASTERS) 연희점 입구입니다. ㅎㅎ 저도 몇 번을 그냥 지나쳤는지 몰라요... 올라가는 계단부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시죠..? 마치 시골 오래된 주택집 올라가는 계단 같았음.

 

 

 

[매뉴팩트커피 연희 카페 기본정보]

- 상세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1길 29

-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09:00 - 18:00 (오전 9시 ~ 저녁 6시) / *일요일 : 정기 휴무

- 연희동 매뉴팩트커피 찾아가는 방법: 2호선 신촌역에서 버스로 약 13분 거리 /  걸어서는 30분 소요.

 

카페는 2층에 있는데요. 좁고 경사가 가파른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2자리 정도(?) 웨이팅 공간이라고 하기도 뭐 한 대기 의자가 있고요. 안으로 들어가시면  공간 굉~장히 협소하고 결. 코. 앉아서 여유 있게 커피마실 분위기가 절대 아닌 곳입니다. ㅋㅋ 

외국인 손님도 있어요.

 

 

[매뉴팩트커피 연희 주요 커피 메뉴 및 가격]
- 카푸치노 5,000원
- 플랫화이트 5,000원
- 라떼 5,000원
- 바닐라 라떼 6,000원

브루잉 커피 6,000원
원두 판매 15,000 ~ 18000원
콜드브루 원액 15,000원

 

 

[매뉴팩트커피 연희 내부 테이블/자리 인테리어]

 

 

각종 매뉴팩트 카페 관련, 커피 관련 굿즈나 소품들도 진열돼 있었고요. 일부러 편집하지 않았는데 매뉴팩트커피 카페 공간 자체는 굉장히 협소하고 테이블도 셰어 테이블(Share table)로 간격이 좁고 옆 손님과 같이 앉아야 해서 불편하지만.. ㅠㅠ 그래도 천장이라도 높아서 그~나마 덜 답답했어요. 창문도 있고요. 

 

매뉴팩트 커피 로스터스 연희_연희동 매뉴팩트 커피 본점 내부 테이블 자리

 

 

주말(토요일) 4시쯤인가의 매뉴팩트커피 연희 본점 매장 내부 상황인데요. ㅎㅎ  보통 점심시간 전후 피크타임 빼면 개인 카페가 아무리 핫플이어도 4-5시 이후는 손님이 빠져서 그나마 한가해질(?) 시간인데... 매뉴팩트 커피는 계속해서 손님들도 추가로 들어오고 그저 정신없는 분위기였습니다.(저와 같은 생각으로 테이크아웃만 해가시는 분들 많았어요..ㅠ 

 

 

매뉴팩트 연희_연희동 매뉴팩트 커피 본점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연희동 매뉴팩트커피 주말 피크타임 방문 후기]

 

저는 테이크아웃만 할 거라서 상관 없었지만, 회전율은 낮은 편이고(이 와중에 이 도떼기시장 속에서 독서하시는 분들 대단.. ^^) 저는 절대 집중 안 될 것 같아요. ㅠㅠ 매뉴팩트커피가 너무 마시고 싶다면 120% 200% 그냥 테이크아웃만 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결코... 죽치기 좋거나, 여유롭게 독서하거나 대화하기도 별로 좋지 않은 카페예요..ㅎㅎ;; 그 정도로 비좁고 손님들 시끄럽고 웨이팅, 테이크아웃 고객까지 정신없는 카페였어요. ㅠㅠ (주말에 방문해서 더 그랬을 수 있습니다!) 평일 오픈런을 하든지.. 여유 있는 시간대가 도대체 언제인지 예측이 안 갈 정도로(?) 유명한 카페인지라.. 운에 맡겨야겠네요.

 

 

 

 

 

[매뉴팩트커피 연희 : 아이스 플렛화이트 내돈내산 솔직 후기]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거나 오래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카페 투어하면서 늘~ 마시는 게 '라떼'나 '플렛화이트'인데요. 거의 50개 넘는 카페들을 돌아다니며,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제가 감히 의견을 말씀드려 보자면... 솔~직히 정말 지극히 평범한 플렛화이트였습니다. ㅎㅎ  이게 막 줄 서서 먹어야 되겠나 싶은..? 그냥 연희 매뉴팩트커피가 카페 자체가 워낙 유명해서 그렇지..(+사실 내부 공간이 협소하고 자리가 별로 없어서 웨이팅도 있는 듯요) 굳이? 재방문하고 싶거나 줄 서서라도 다시 한번 먹고 싶은 플렛화이트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고소하고 진하고 기본에 충실한(?) 아이스 플렛화이트였어요!

 

연희 매뉴팩트 커피 본점 아이스 플렛화이트 내돈내산 솔직 후기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