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마포구/망원동 카페] 망원 우이그(Uig) 유럽 분위기 주택 카페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허니바이브 2024. 1. 27.

 

 

 

 

 

 

인스타에서 스코틀랜드 산장 분위기, 북유럽 감성 인테리어 카페로 알고리즘 타서 뜨기 시작한 망원동 신상 핫플 카페 '우이그(Uig)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사실 저는 영국에 살았었고, 스코틀랜드 여행도 갔었기에.. (뿐만 아니라 유럽 10개국 이상을 여행 다닌 경험) 이 말이 진실인지 확인해보고 싶었는데요! ㅋㅋ

 

여담이지만 tmi. 망원동 카페 우이그(Uig)는 아마도 사장님으로 추정되는 남자 직원 분이 일본 배우 이우라 아라타(일드 최애에 나온 배우) 배우랑 목소리며 키며 장발, 풍기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너무 비슷하셔서 혼자 내적 탄성을 질렀달까. ㅋㅋㅋ 속으로 반가워했네요. ㅎㅎ 뭔가 키도 크고 멋있으셨어요!(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임) 

 

 

망원동 유럽 산장 분위기 주택 개조 카페 우이그 (Uig) 입구

 

 

저는 비가 추적추적 오는 흐린 날 방문해서.. 사진이 예쁘게 못 나오긴 했는데.. ㅠㅠ 우측 하단에 보시면 Uig라고 영어로 써진 귀여운 입간판이 있습니다.(너무 눈에 안 들어온다는.. ㅋㅋ) 그냥 일반 단독 주택 같아서 지나칠 수 있으니 네이버 지도 꼭 켜시고 저 나무 푯말 확인하세요! ㅎㅎ

 

사실 우이그 카페 다녀오고 나니까.. 주택 개조 카페라서 '산장'이라고 묘사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스코틀랜드 느낌은 잘 모르겠고.. 아마 그 사슴뿔 같은 샹들리에 조명? 그거나 카펫 같은 소소한 인테리어 소품 때문인가 싶지만 ㅎㅎ; 그래도 나름 여기저기 소품과 디스플레이에 신경을 쓴 아늑한 주택 느낌이었어요! 북유럽 감성 카페로는 경리단길 로너(Loner)가 더 어울려 보였어요. ㅎㅎ 밑에 링크 걸어놨으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 보세요!

 

 

 

[망원 우이그 카페 기본정보]

 

- 상세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3길 7

- 영업시간 : 월 ~ 목요일 11:00 ~ 22:30 (오전 11시 ~ 저녁 10시 30분까지)

* 금요일 & 토요일 : 24:00까지!! (금, 토만 밤 12시까지 늦게 운영하네요 ㅎㅎ)

- 무료 와이파이 제공 / 화장실 남녀 공용 1칸 

 

- 망원동 카페 우이그 찾아가는 방법: 6호선 망원역 2번 출구에서 도보 약 13분

* 팻 프렌들리(애견 동반 가능) 카페로 상주견인 "뭉자"라는 귀여운 하얀 강아지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강아지 무서워하시면..ㅎ

 

 

 

 

입구도 이렇게 주택 들어가는 현관문처럼 생겼고요. ㅎㅎ(당연한..?) 직원 분들이 전부 다 친절하시고 싹싹하시고, 배려를 잘해주셔서 기분 좋게 머물다 갔습니다! ^^

 

 

[망원 우이그 내부 테이블 및 좌석]

 

망원동 카페 우이그 줌라 웨이팅 내부 인테리어

 

스코틀랜드 유럽 감성 인테리어 카페 망원동 우이그

 

 

 

위 사진에 나온 천장 조명 같은 게 바로 스코틀랜드 감성?이라는 걸까요..ㅋㅋ 저는 이해할 수 없으나. 그런 수식어 차치하고! 도 충분히 멋지고 감성 돋는, 아늑한 인테리어였습니다. 저는 무조건 우드톤 베이스의 인테리어와 테이블/좌석이면 만족하는 단순 파라. ㅎㅎ 벽지에도 뭔가 사슴뿔 같은? 

 

 

 

주말 오후 2-3시쯤이라 손님이 너무 많고 정신이 없어서.. 얼굴 가리느라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엉망이지만.. 우이그 카페 내부 인테리어는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ㅎㅎ 참고만 해주세요! 

 

 

 

 

 

[망원 우이그 카페 창가 좌석 포토존] 

 

제 기준 창가 뷰 나름 명당? 포토존이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액자 프레임처럼 일부러 설계하신 듯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고요! 등받이가 없는 의자가 나란히 4개라서 2명씩 방문하시면 다른 손님과 합석해야 될 수 있어요. ^^; 봄이나 여름이 되면 정원에 푸릇푸릇한 나무/식물 구경하고 뷰가 더 예쁠 것 같습니다!

 

우이그 카페에는 꽤나 고화질의 대포 니콘 카메라 들고 사진 촬영하시는 분도 꽤 계셨는데요. 아마도 인스타 협찬 같기도 하고... ㅎㅎ 자발적으로 카페 투어 하려고 찾아오신 블로거나 인스타그래머 분이실 수도 있겠지만요. 요즘 개인 카페는 진짜 sns에 홍보가 잘 되어야 (* 특히 사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달까 장사가 잘 되는 거 같아요. 

 

망원동 카페 우이그 창가 뷰 내부 인테리어 및 자리 스코틀랜드 유럽 감성 망원 카페

 

 

망원동 산장 느낌 유럽 분위기 주택 개조 카페 우이그 Uig 창가 뷰 인테리어

 

 

 

[망원동 카페 우이그 주말 웨이팅 후기]

 

주말(토요일) 오후 1시 30분쯤에 방문했는데요! 합정역, 망원동, 망원역 인근 자체가 젊은이들 mz세대의 핫플이다 보니.. 개인 카페라고 해도 거의 오픈런급으로 아침 일찍 가지 않으면(라뚜셩트처럼 ㅠㅠ) 만석인 경우가 많거든요! 저는 아~~ 주 운 좋게.. 거의 마지노선 끊었습니다. ㅎㅎ

 

제 다음부터 2시 30분까지 손님들이 서서히 몰려와서 자리를 채우더니... 오후 3시 이후부터는 만석이라 웨이팅을 해야 해서 직원 분들이 대기자 명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주말에 우이그에 방문하실 분들은 아침 일찍 가시든지, 아예 오후 늦게(저녁 시간 5시 이후?) 방문하시면 피크 타임(러시아워) 피하실 수 있을 듯요!

 

 

 

[망원동 우이그 아이스 카페라떼 내돈내산 솔직 후기!]

 

마포구 망원동 카페 우이그 아이스 카페라떼 내돈내산 후기

 

 

사실 개인적으로 우이그 카페는 '인테리어' + 단독 주택 카페라 자리도 많고, 조용하게 작업할 수 있을 거 같아서 방문한 거라 커피 맛에 대한 기대는 별로 없었는데요. ㅎㅎ 근데 웬걸?! 커피도 맛집이더라고요! 점점 더 핫플이 될 거 같은 느낌.. 이미 핫플인 거 같지만 ㅠㅠ 굉장히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있는 라떼였고요! 가격(5,800원)에 비해 양이 좀 적은 듯해서(?) 아쉬웠지만.. 한번 더 마셔보고 싶은 맛있는 아이스 라떼였습니다! ^^ 

 

 

 

* 망원 우이그 총평(내돈내산)! 

커피 맛 : 굿 Good

가격: 합리적

서비스 : 친절한 직원 분

오래 머물기 좋은가: No

= 주말 피크타임 정신없는 분위기 때문에 별 하나 빼고..

 

티그레는 다음에 도전!
* 디저트 메뉴 곧 추가된다고 하시네요. ㅎㅎ

동네만 가까웠으면 재방문의사 100%~

 

 

 

 

[경리단길/녹사평 북유럽 감성 인테리어 카페 추천!]

 

2024.01.05 - [Reviews/여행 & 리뷰] - [이태원/녹사평 카페] 로너(LONER) 경리단길 북유럽 감성 인테리어 브런치 카페 내돈내산

 

[이태원/녹사평 카페] 로너(LONER) 경리단길 북유럽 감성 인테리어 브런치 카페 내돈내산

경리단길(녹사평역/이태원역) 유럽 감성 인테리어에 아늑하고 조용한 카페를 찾다가 딱 맞는 곳을 발견한 느낌인 '로너(LONER)'. 사실 녹사평 카페 추천 검색하면 제일 많이 나오는 곳이(?) 비욘드

euphoria2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