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서 용돈 벌기 앱테크- 토스 만보기
- 포인트 적립 및 혜택, 사용법, 사용 후기 -
하루에 만보(10,000보) 이상 걸으시나요? 앱으로 돈 벌며 재테크하는 토스 만보기를 사용한 지 1달이 지났는데요. 벌써(?) 현금 2천 원 넘게 토스 만보기 포인트가 적립됐고, 이걸로 메가커피 등 프랜차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1잔 정도는 살 수 있더라고요! 생활 속에서 걷기만 해도! 아니 걸으면서 소소하게 용돈 버는 토스 앱 만보기 기능을 소개합니다!
토스 만보기 사용법 _ 걸음 수 확인 및 포인트 적립
* 앱 메뉴 진입 경로: 토스 > 하단 내비게이션 메뉴 : 혜택 > 만보기

현재 걸음 수는 푸시 알림으로 항상 뜨게 할 수도 있어서, 핸드폰 화면 스와이프만 해도 확인 가능한데요. 토스 앱을 실행하셨다면, 혜택 > 만보기 메뉴 선택하셔서 현재 걸음 수,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10원, 20원 받기 버튼이 있어서 처음에 이것밖에 안 줘? 하실 수도 있는데..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매일 만보 이상 걸어서 꾸준히 쌓이다 보면 어느새 천 원, 이천 원.. 토스 포인트 금액이 불어나 있답니다!
토스 만보기 포인트 빨리 쌓기 (매일, 무조건!)
토스 만보기 포인트 적립 방법은 다양한데요. '광고'를 보거나 가입(유료?)하거나 해서 억지로 쌓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그 방법은 선호하지 않아서, 매일, 무조건 쌓을 수 있는 무료 방법 알려 드립니다.
- 오늘의 행운 복권(포인트 받기)
금전운 / 사업운 / 애정운? 이런 운세 3종 세트 그냥 심심풀이로 제공하는 것 같은데, 암거나 선택만 하시면 자동으로 10원 적립됩니다. 너무 쉽죠? ㅎㅎ
- 버튼 누르고 10원 받기
: 쿠팡 앱이 연동되어 자동 실행되는데,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아니고 이상한 게임 사이트도 아니라 쿠팡이 켜지는 거라 그냥 끄면 돼서 시간 남거나 심심할 때 그냥 눌러서 10원 포인트 쌓고 있습니다. ㅋㅋ
-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면 쌓이는 포인트 20원
이거는 어디 산책 가시거나, 동네 마실 가실 때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미션 장소 같은 게 있어서, GPS 기능으로 자동 인식되어 어느 장소(미션 장소)로 가면 얼마가 적립된다고 안내를 해줍니다. 근데 이건 특정 지정된 장소를 가야 토스 포인트 적립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실내 고정된 장소에만 계시거나, 밖에 나갈 계획이 없는 날에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하네요.

토스 만보기 푸시(push) 알림 최소화 / 알림 설정하기

토스 만보기 우측 상단에 보면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알림'을 켜고 끌 수 있어요. 기본적인 핸드폰 앱은 다 비슷한 시스템이라 따로 설명드리진 않을게요. 전 오히려 푸시 알림 켜 놓는 편이 토스 포인트 적립 까먹지 않고 리마인드 돼서 좋더라고요!
토스 만보기 포인트 적립 확인
토스 만보기를 이용해 열심히 걸었으면, 걸음 수와 적립 열심히 한만큼 "내 포인트" 메뉴에서 포인트(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건 24시간 1일 이내로 '10원 받기, 20원 받기' 버튼 누르지 않으면 그 포인트는 날아갑니다.(다음날 리셋됨) 꼭 그날 그날 잊지 말고 적립된 포인트 챙겨 두셔야 해요!

토스 포인트 사용 방법 - 출금
포인트로 위 캡처화면처럼 편의점이나 카페 등에서 실제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그냥 현금으로 받고 싶다면 계좌로 받으면 된다. '출금' 기능이 있어서 내 포인트가 2,202원이라면 전액을 받을 수도 있고 일부 금액만 입력해서 출금할 수도 있다!

토스 포인트 사용 혜택 - 카페 메뉴 구매: 맛있는 커피를 공짜로!

친구와 함께 토스 켜고(토스 블루투스 켜기)
토스 만보기에는 '블루투스' 켜고 포인트 적립 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블루투스를 평소에 이용하지 않더라도, 주변에 토스 사용자를 찾기 위해 블루투스 켜기 허용하겠냐 물어보기 때문에, 블루투스 켜기 허용하시면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꼭 주위에 친구가 토스 앱을 실행하고 있지 않아도, 전~혀 모르는 사람이 블루투스 반경 내에서 토스 앱을 실행 중이라면 손으로 터치만 해주면 (귀여운 캐릭터들이 둥둥 떠다님) 바로 포인트가 쌓여요!
토스 만보기 칼로리 소모량
토스 만보기는 걸음 수 확인뿐만 아니라, 걸음 수에 따라 내가 하루에 몇 칼로리를 소모했는지까지 알려줍니다! 재미있게도 실시간 분석을 보시면 "걸어서 감자튀김 한통만큼의 칼로리를 불태웠다"라고 알려주네요. ㅋㅋ 감자튀김 하나 먹었으면 최소 4천 보는 걸어야 열량을 소모할 수 있다는 거죠! 만보기라고 단순히 걸음 수 카운팅만 되는 게 아니라, 내가 어느 정도의 열량을 소모했는지 음식으로 비유까지 해주니 확 와닿죠? 단순히 용돈 벌이 앱이 아니라,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만보기 기능입니다.

토스 만보기 사용후기(사용 1달 차)
1) 토스 만보기 사용 핸드폰 배터리 효율?
- 토스 만보기 기능을 사용하고 푸시 알림을 켜 놓는다고 해서, 핸드폰 배터리 소모량이 큰지는 잘 모르겠다. 물론 아무것도 설치 안 됐을 때보다는 조금 더 소모될 수도 있겠으나(이것도 추측) 사용에 지장은 전혀 없는 미미한 수준이었다.
2) 토스 만보기 사용 추천하는가?
본인은 매일 출퇴근+운동을 통해 하루 만보 이상은 거뜬히 걷기 때문에(하루에 최소 12,000보 ~ 최대 20,000보 이상 걷는다.) 토스 만보기 포인트 적립이 너무 쉽고, 이젠 2만 보 포인트 적립도 있었으면 좋겠을 정도! ㅋㅋㅋ 어차피 토스 만보기가 없어도 하루에 많이 걷는다면 앱을 설치해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까지 적립하는 게 1석2조가 아니겠는가? 당연히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