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해결 방법(Better Ads Standard) - 애드센스 정책

by 허니바이브 2021. 10. 26.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조치/해결  방법
- 애드센스 정책

 

 

10월 25일 애드센스 알림에 갑자기 불길한 느낌표가 뜨더니, 내용을 읽어보니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있었습니다. 포럼에서도 관련 글을 본 것 같기도 한데 제 블로그는 해당 사항 없는 줄 알았더니 갑자기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 알림에 뜨었더라고요.ㅠㅠ

 

황급히 검색을 해보니,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자들 대부분이 10월 21일 새벽에 일괄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경고가 떴다고 하고, 모바일에서 위반 사항에 해당되는 환경이 감지되었다는 구글 메일을 받은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런데 이상하게 저는 아무 메일도, 메시지도 없어서 남 일이려니, 그러려니 하고 있었습니다. 

 

*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조치/해결방법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ㅋㅋ 시간이 흐르길 바라며 그냥 내버려 둔다가 답인 것 같네요. 왜냐하면 여러 가지 정보를 종합해 봤을 때 이 경고 알림이 발생한 원인 자체가 블로그 운영자인 저희들에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어느 한 블로거가  광고 정책을 위반한 성인 콘텐츠를 올려 그 도메인 때문에 촉발된 경고라고 하네요.

 

지금 포럼 메인에 핫한 글을 보니까 오후 8시 몇 분경에도 다시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관련 메시지가 발생한 분들이 계신 것 같던데 오후 9시 20분인 현재, 제 애드센스 페이지에서는 그 메시지는 쏙 사라졌습니다! 상쾌하게 '해결됨' 초록색 체크 표시 아이콘 발생하며, 이전 알림 속으로 들어갔네요.ㅎㅎ

 

애드센스 정책 알림 -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되는 광고 경험 해결됨

 

이 와중에 캡쳐화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는 꾸준히, 빈번하게 발생하네요. ㅠ 근데 이것 역시 제가 예전에 글을 올리기는 했는데, 내버려 두면 늘 자연스럽게 사라지더라고요. 수익에 크게 지장 없었고요. 어느새 그냥 또 발생했네~ 이러고 넘어가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영 찜찜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해결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2021.05.04 - [블로그 운영/애드센스] -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 바이브입니다. 애드센스.. 왜 하면 할수록, 파면 팔수록 어려운 거죠? 문제 투성이인 거죠? ㅠㅠ 5월 2일, 평소처럼 정책 센터에 들

euphoria25.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 정책을 위반하는 몇몇 블로거들 때문에 건전하고, 열심히, 성실히 운영하시는 블로그 운영자 분들이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런 사태가 반복될 경우 극단적으로 11월 경에 애드센스가 광고 자체를 다 내려버릴 수도 있다 이런 예측 글(?)까지 접했는데, 아무리 수익 목적의 블로그가 아니라 하더라도 열심히 글을 올리고 소소한 보람을 얻는 제 공간이 피해를 입는 것은 썩 기분이 좋지 않네요.

 

아무튼 결론은 모두들 너무 걱정하거나 신경 쓰지 마시고 기다리시는 것도 답일 것 같습니다.

 

*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 수익에 지장이 있었는가?

아직 2틀째이기 때문에 확실한 비교는 불가하지만, 일단 평소 수익과는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수익에 영향이 없길 바랄 뿐이지만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려 합니다. 사실 그전에 빨리 이 메시지가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일단 애드센스 광고 노출 자체를 차단당했다거나, 제한받은 것은 아니라서 크게 걱정은 안 하고 있습니다만 오래 지속된다면 신경이 쓰일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