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애드센스

[애드센스] 10일차 드디어 제 콘텐츠와 유사한, 일치하는 광고가?!

by 허니바이브 2021. 4. 9.

 

애드센스 승인받은 지 이제 10일 차에 접어든 꼬꼬마 허니 바이브입니다. ㅎㅎ 

처음에 승인만 받았지 광고 종류, 광고 설정하는 법, 배치하는 법 하나도 몰라서 공부 좀 해둘 걸 후회하며 부랴부랴 코드를 넣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꽤 시간이 흘렀네요! ㅎㅎ 

 

평일에는 직장에 치이다 보니 대대적인 영화, 드라마 리뷰를 미뤄두고 있어 죄송합니다.. 이번 주 내로는 본업 주제로 찾아뵐 예정입니다!

 

초반에 계속 이상한 성인 사이트, 뭐 하는지 모르겠지만 불쾌감을 주는 광고가 많이 떠서 너무 곤란했는데요! (제 블로그질까지 같이 떨어져 보이는 느낌 ㅜㅜ) 민감한 카테고리에서 [차단함] 눌렀어도 계속 뜨는 거예요! 이상해서 직접 그런 광고 사이트들의 url을 찾아서 도메인부터 차단해 버리니 이제 좀 안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주위에 아직도 야리꾸리한 광고 뜨는 분 계시나요? 아직도 살아 있는 이상한 광고가 있다면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아무튼 그러던 차에 이렇게 1주일이 지나니까 구글 로직인 건지, 애드센스 AI가 똑똑한 것인지 제 콘텐츠 내용과 나름 연관도 있고, 유사한 광고가 하나둘씩 나타나는 것 같아 기쁜 마음에 캡처를 해보았습니다!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흘러야 안정화되는 것일까요?ㅜㅜ 이를테면, 제가 영화, 드라마, 배우 리뷰이다 보니 왓챠, 틱톡, 스푼(spoon) 등.. 그리고 특히 놀랐던 게 중드(중국 드라마) 매니아라면 아실 중드 시청 앱인 IQIYI, We tv 이런 유명한 애플리케이션 광고도 나오더라고요! 너무 반가웠습니다! 제 콘텐츠와 연관도 되고 화면을 저해하지도 않고요.ㅎㅎ 무엇보다 제가 추천했거나 감상을 올린 콘텐츠에 정말 관심이 생겨서, 실제로 찾아보고 싶은 마음이 혹시라도 들었을 방문자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정보니까요!

 

영국 영화 어바웃 타임 포스팅에 나온 왓챠 광고는 게다가 우연인지, 의도인지 같은 영국 드라마가 나와서 더 신기했습니다! 저도 간혹 제 구독자님들 블로그 놀러 가서 광고를 보면 내용과 관련 있는 거 보고 놀랄 때가 있는데 원래 로직이 그런가요? 그렇다면 더 분발해야겠습니다!!(뭐를?ㅎㅎ)

 

 

애애드센스 광고
영화 어바웃 타임 포스팅에 나온 아이이치, 왓챠

 

 

애드센스 광고
메인에 나온 위티비 드라마& 예능 앱

 

+ 4월 : 온라인 무료 포토샵, 사진 편집 에디터 "픽슬러"에 관한 포스팅 주변에도 어도비,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련 광고가 붙었네요! 구글 애드센스 로직이 정말 똑똑한 것 같아요! 분야가 뚜렷한 콘텐츠를 올려야 일치 확률도 높아지는 것 같기도 한데, 열심히 하겠습니다!

 

픽슬러 포스팅 주변 일치하는 애드센스 광고들

 

마지막으로 구독자님들 중에 혹시 애드센스에서 본인이 원하는 광고를 선택하거나 노출되게 하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분발해야겠습니다! 광고 카테고리를 운영자가 직접 선택해서 배치할 수 있는 여지가 없는 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