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메인 카페거리와는 거리가 있는 뒤쪽 숨은 히든잼(hidden jam) 동네인 송정동! "송정길"이라고 해서 한강 근처 둑길처럼 산책로도 있고, 복잡하고 정신없는 성수에서 피신해서 조용히 힐링하기 좋은데요! 워터밤 여신으로 유명한 권은비 님이 운영하는 'ㄱㅇㅂ(금은방)' 카페도 송정동 카페거리에 있더라고요. (송정길 초입 들어가는 계단 바로 앞에 위치! ㅎㅎ) 성수동 메인 카페 거리에서도 유명한 터줏대감 격인 '로우키(Lowkey)' 카페의 체인점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스타에서 성수동 필터 커피 맛집이자 주택 개조 카페로 유명한 "하츠하우스(HEARTS HOUSE)" 카페에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하츠하우스 건물 외관 인테리어부터 약간 홍대 이미 올드맨션 느낌도 났어요. 건물 외관이 너무 비슷한 주관적인 느낌. ㅎㅎ 하츠하우스 내돈내산 솔직 후기 갑니다!

[송정동 카페 하츠하우스 기본정보]
- 상세주소 : 서울 성동구 송정 6길 8 2층
- 영업시간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월, 수, 금, 토, 일 12:00 ~ 20:00 / 저녁 19:30 라스트 오더
- 송정길/송정동 하츠하우스 카페 찾아가는 방법(위치): 2호선 성수역에서 마을버스 성수 10번 탑승 후 약 10분 소요 /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입구역에서 도보 약 15분 소요
네이버 지도
하츠하우스
map.naver.com

하츠하우스(HEARTS HOUSE) 카페 건물 외관인데요. 송정동 주택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데다가 뚜렷하게 큰 간판도 없어서 지나치기 쉬운 구조입니다. ㅎㅎ 다들 인스타나 SNS 통해 어떻게들 알고 오시는데, 저는 네이버 지도 찍고도 카페 찾는데 좀 헤맸네요. ㅎㅎ 유명한 카페 로우키 송정동 지점도 주택 형식이지만 커피 머신도 보이고, 간판도 있었나? 그래서 찾기 쉬웠는데 바로 옆에 있는데도 처음에는 지나쳤어요. (대신 귀여운 의자 간판이 따로 있으니, 바닥을 잘 둘러보세요. ㅎㅎ)

여느 가정집 주택 대문과 같은 입구를 올라가면 눈에 띄는 게 창가 쪽으로 붙은 야외 테이블 및 좌석이 2-3개 있고요. (뚝섬역 로와이드 LOWIDE 카페와 비슷한 야외 자리가 있어요 ㅎㅎ) 테라스라 하기에는 높은 층도 아니고, 굉장히 협소한 공간이라 그냥 밖에 의자와 테이블을 두었다 정도의 느낌? ㅎㅎ
입장하면 위 사진처럼 "플랜테리어"를 좋아하시는 사장님이신 건지 각종 식물과 화분으로 둘러싸인 우드톤 느낌의 아늑한 실내 공간이 나타납니다! 우드톤 + 초록초록한 식물의 조합은 카페 인테리어에 요즘 흔해지고 있는 느낌이에요!


이렇게 좁다랗고 긴 복도를 지나 쭉 직진하시면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가 나오고요! ㅎㅎ 저는 사실 처음에는 하츠하우스가 "필터커피"만. 오로지 모든 메뉴가 필터 커피만 있는 줄 모르고 방문했다가... 허탕을 쳤답니다. ㅜㅜ 그냥 일반 라떼를 먹고 싶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핸드드립 & 필터커피를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나왔습니다. 정~말 찐 맛집, 제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드립 커피를 만난다면 모를까... 지금까진 못 만나 봤네요.

나오면서 아쉬운 대로 하츠하우스 카페 입구 외관을 몇 컷 찍어보았어요. ㅎㅎ 햇살 가득한 맑은 날 방문하시면 채광 맛집! 분위기도 좋은 느좋 카페라 송정동 근처 놀러 오시거나,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드려요! 그리고 입구 쪽에 큰 셰어 테이블(대형) 1개도 있어서 노트북으로 작업하시거나 조용히 독서하시는 여성 분들도 많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조용하면서 한적한" 도서관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성수 핫플 카페들은 엄청 음악도 빵빵하고 젊은이들 가득하고, 대화소리가 시끄러워서 도떼기시장 같잖아요? 그런 거 선호하지 않으시면 무조건 방문 추천드립니다. 송정동 하츠하우스~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