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기역 라떼 맛집으로 추천받은 대형 브런치 카페 "베러댄"(betterthan)! 공간도 넓고 자리도 많고, 층고가 높아 탁 트인 개방감 돋는 인테리어부터 사진으로만 봐도 기대를 하고 방문했는데요. 스터디룸 같은 프라이빗한 실내 좌석도 3군데 정도 있어서 이미 회기역에서 카공/작업하기 좋은 카페로 유명하더라고요! ㅎㅎ 라떼까지 진하고 맛있어서 취향 저격이었던 카페 배러댄 내돈내산 솔직 후기 갑니다! :) 사실 베러댄 카페는 "쌀 베이글"로 유명하다고 해요. 스콘도! 밀가루 부담되시면 쌀로 만든 베이글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ㅎㅎ
[회기 베러댄 카페 기본정보]
- 상세주소: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 34 진성빌딩 1층 카페 베러댄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50 ~ 20:00까지
- 베러댄 찾아가는 방법 : 1호선 회기역 2번 출구에서 도보 약 5분 소요
네이버 지도
베러댄
map.naver.com
[회기역 카페 베러댄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작년 크리스마스시즌 한참 지났는데(?) 여전히 회기 베러댄 카페 출입구 한켠에는 왕 대형 트리가 있었어요! 계절 상관없이(?) 나름 카페의 시그니처 상징 인테리어처럼 우뚝 서있어서 존재감 뿜뿜. 그래도 지나간 크리스마스 향수 느끼며(?) 예쁜 트리 장신구 보니까 카페 분위기도 더 따뜻하고 아늑하게 느껴지고 별거 아니지만 좋았네요. ㅎㅎ 이 트리가 없으면 다소 그냥 모던한 원목 가구 베이스의 평범한(?) 인테리어의 카페였을 듯 요.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트리 기준으로 앞쪽/뒤쪽 공간으로 크게 나뉘어요. ㅎㅎ) 더 많은 테이블과 자리가 나오는데요! 안쪽은 브런치 식사 위주로 드시는 분위기에 테이블 간격도 좁은 편이라 옆 사람이랑 너무 가깝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출입구쪽과 안 쪽 스터디룸 같은 공간에 붙어 있는 2인석 자리에 앉았습니다. 저처럼 혼카족, 카공족, 잠깐 독서나 노트북 하실 분들은 여기에 더 많이 앉으시는 것 같았어요.
이렇게 위 사진처럼 스터디나 지인, 동호회, 가족 간에 프라이빗한 모임하기 좋은 베일 장막이 드리워진(?) 공간이 있어요! 여긴 예약을 해야 했나..? 그랬던 거 같은데 베러댄 카페에 문의해 보세요! ㅎㅎ
사실 회기 베러댄 카페 내부에 앉아 바깥을 내다봐도...뷰(view)는 특별할 거 없는 동네 아파트, 주유소뿐인데요. ㅎㅎ 그래도 통창에 탁 트인 개방감이 좋아서 저는 주문하는 카운터 기준 왼쪽, 즉 출입구 문가쪽에 위치한 자리들이 더 맘에 들더라고요. ㅎㅎ 아 그리고 카페 베러댄은 건물 내부에 딸린 화장실 칸도 많고 깨끗해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장시간 작업하거나 카공을 하게 되면 화장실도 중요하니까요!
[회기 베러댄 아이스 카페라테 내돈내산 후기]
라떼 맛집으로 추천받아 알게 된 카페인만큼 기대가 컸는데요! 양도 혜자스럽고 진하고 고소함이 표면으로 느껴지는 라떼 빛깔이었습니다. ㅎㅎ 근데 에스프레소 2샷이 진하긴 한 건지 엄~청 진하더라고요. 저는 고소하고 진한 라떼 파이긴 하지만 샷을 진하게 내려주시는 스타일 같아서 살짝 양해를 구하면서 우유를 좀 더 부어달라고 요청드렸는데, 흔쾌히 친절하게 우유 더 부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회기 베러댄은 라테 맛집 맞았어요!
처음 섞기 전에 커피 샷 진한거 보이시나요? ㅎㅎ 거의 진고동색에 가까운.. 그리고 신선한 원두의 상징인(?) 크레마 거품도 잘 보여서 정말 맛있는 라테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