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공릉/태릉입구역] 위플랜트 위커피 공리단길 - 유럽 가정집 감성 주택 카페 내돈내산

by 허니바이브 2024. 4. 21.

 

 

 

 

 

공트럴 파크? 경춘선 숲길 초입에 있는 단독 주택 개조 카페 "위플랜트 위커피"! 인스타 사진에 낚여서 또 방문해 봤는데요... 사진빨이 역시나 있는 듯하지만 그래도 나름 아담하고 유럽? 미국? 가정집 감성 있었던 카페여서 소개합니다. ㅎㅎ

 

 

미국 감성 주택(?)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 화장실이 책장 서재 형식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나오는 tmi적 콘셉트 이런 후기들을 읽고 ㅋㅋ 새로운 동네 카페 발굴을 위해 처음 방문한 위플랜트 위커피. 일명 "공리단길" (송리단길 , 경리단길, 망리단길.. 아주 난리 났음..ㄷㄷ)이라고 불리는 "경춘선" 숲길 쪽이 생소하지만 서서히 mz사이에 신흥 카페 거리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태릉입구역 위플랜트 위커피 공리단길 공트럴파크 앞 주택 개조 카페

 

 

위플랜트 위커피(이름 너무 길다.. 헉헉)는 태릉입구역에서 내려서 한 7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데요. 이렇게 뜬금없는(?) 도로변에 갑툭 주택 하나 나오면 위플랜트 카페 맞습니다. 나무 이미지 간판도 보여요!  위플랜트 위커피는 바로 앞에 "공트럴파크"라는 연남동 경의선 숲길 분위기의 공원이 있고, 그 주변으로 카페와 식당이 꽤 많이 줄지어 있었습니다! ㅎㅎ 날씨 좋은 날이라서 테라스에 사람들도 많이 앉아 있고, 공트럴파크(공리단길) 산책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공리단길(경춘선 철길/숲길)은 진짜 작고 아담한 버전의 한산한 ㅋㅋ 경의선 숲길(연남동/홍대) 분위기였어요! 날씨도 화창하고 좋은 날 방문해서 산책하면서 커피 한잔 하기에 기분이 좋았고, 재방문 의사가 있는 동네, 태릉입구역!(공릉) 

 

 

위플랜트 위커피 공리단길 공트럴파크 주택 개조 유럽 감성 카페

 

 

[공릉/공리단길 위플랜트 위커피 기본 정보]

 

- 상세주소: 서울 노원구 동일로 178길 59-39 2층

- 영업시간: 평일(월~금) 17:00 -24:00  / 주말 12:00 ~24:00

- 위플랜트 커피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7호선 태릉입구역에서 도보 약 5-10분 이내 (661m)

 

* 무선 인터넷(와이파이) 제공, 포장 가능, 반려동물 동반 가능(팻 프렌들리), 주차 가능

- 주말이라고 해도 이용시간 딱히 제한 없음!

 

 

* 위플랜트 위커피(We Plant We Coffee) 네이버 지도 보기

https://naver.me/5oQi8B2J

 

위플랜트위커피 : 네이버

방문자리뷰 774 · 블로그리뷰 512

m.place.naver.com

 

 

 

[위플랜트 위커피 내부 테이블 및 좌석/인테리어]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굉~장히 규모가 아담하고 테이블도 많지는 않습니다. ㅎㅎ 옆에 손님 의식 될 정도로 테이블 간격도 가까운 편이고요. (제 후기 말고 다른 네이버 리뷰도 마찬가지) 

 

 

그나마 유일한 상석(?)이라면 화장실 맞은편(카운터에서 직진해서 들어간) 책장 벽 쪽에 붙어있는 2인석 자리랑. 구석 탱이에 곁다리 문(=이용할 순 없고 큰 창문 같은 문임.) 이 보이는 2인석 자리가 그나마 독립적인, 개인적인 공간이랄까... 독서나 노트북 작업, 혼카족, 카공족에게는 그나마 좋아 보였어요!(사실 카공이나 작업하러 오는 카페 아님. ㅋㅋ)

 

공리단길 위플랜트 위커피 공트럴파크 태릉입구역 유럽 분위기 인테리어 주택 카페

 

 

공리단길 공트럴파크 주택 카페 위플랜트 위커피 화장실 문 인테리어

 

 

저쪽에 보이는 책장 같이 생긴 게 화장실 문이라는 점! ㅋㅋㅋ 이게 왜 주목 포인트(?)인지는 모르겠지만..ㅎㅎ 블로그 리뷰에도 보면 화장실 문 신기하다 이런 의견 많더라고요! 화장실은 남녀공용이고... 화장실 겸 짐칸 같달까... 밖(공리단길) 소리도 좀 잘 들리고(외부와 연결된 듯?) 그리 깨끗하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저는 위 사진에 보이는 2인석 자리에 앉았고요. 주말 오후 2-3시 사이에 방문했는데, 핫플 카페들이라면 피크타임에 웨이팅 기본, 좋은 자리 잡기도 힘든데 비해서 공리단길 카페들은 아직 많이 안 알려져서 그런지 한산하고 자리 잡기도 좋았습니다. ㅎㅎ

 

공릉 태릉입구역 위플랜트위커피 공리단길 유럽풍 주택 카페 내부 인테리어 테이블

 

 

그나마 여기가 명당(?)이랄까 작은 창가 사이로 햇살도 들어오고, 옆쪽에 옷이나 물건을 둘 수 있는 진짜 가정집 같은(?) 옷장도 있어서 좋아 보였는데요. 3인석이 아닌데.. 여자 3분이 의자 1개 가져다 놓고 3인석처럼 앉아계시더라고요. ㅎㅎ 여기 사진 찍고 싶었는데 수다의 꽃을 피우시며 절대 안 떠나셔서..ㅋㅋ 힘들었습니다. 겨우 1컷 건졌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카운터 맞은편에 큰 소파 2개가 있어서 4인 이상 단체 손님들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은 있었어요! 하지만 그리 넓고 아늑한 느낌의 카페는 아니었다는 점! 아래 사진처럼 창가 쪽에 붙은 좁은.. 주로 2인석이 많았어요!

 

 

 


 

사실 위플랜트 위커피는 집중하기 좋은 환경의 카페는 아닌 듯합니다. 한산하고 조용한 편이고 핫플 카페도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굉장히 작은 세계에 낯선 다른 손님들이랑 밀착돼 있는 기분이라(사담 잘 들림 ㅎㅎ;) 마음의 평화가 없달까요.. 오래 앉아 있고 싶진 않았습니다.(개인의 주관적인 의견!) 

 

 

 

[위플랜트 위커피 커피 가격 및 메뉴]

* 메뉴판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검색

 

 

1인 1 음료 주문 필수라네요! ㅎㅎ 

 

 

 

[위플랜트 위커피 야외 테라스(?)/테이블, 자리] 

 

이 날은 더워서인지.. 아님 등받이 없는 의자에 평범한 뷰(?)라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시원한 실내로 사람들이 다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1팀도 안 앉아있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복도 폭이 좁달까.. 막 앉아 있고 싶은 야외 테이블 자리는 아니었습니다. 사진을 못 찍었는데 아래 사진에 있는 복도 같은 공간에 밖을 바라본 바(bar) 같은 자리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릉 위플랜트위커피 공리단길 공트럴파크 주택 카페 야외 테이블 자리

 

 

 

[위플랜트 위커피 아이스 카페라떼 내돈내산 후기]

 

위플랜트 위커피에서 아이스크림 크로플이 유명하다고는 하지만.. 비싸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이 날은 크로플이 당기지 않음 + 다이어트 유지어터라서 ㅋㅋ 패스하고 늘 먹는.. 아이스 라떼를 주문했는데요!

 

사진에서 색깔은 굉장히 밍밍하게 연하게 보이긴 하지만, 나름 적당한 진하기의 무난한 라떼였습니다! 사실 기대치가 낮아서도 있었는데요...ㅎㅎ 위플랜트 위커피 후기 보니까 커피 맛은 다들 별로다.. 기대하지 마라.. 그냥 인테리어나 분위기 보러 방문하는 거다, 크로플 먹으러 방문하는 거다 이런 의견이 많았었어서요! ㅠㅠ 근데 막상 마셔보니 라떼 마니아인 제 입맛에 그렇게 막 너무 별로다 이런 맛도 아니었어요. (가끔 돈 버렸다 싶은 탄  맛 나는 라떼도 있거든요. ㅠ) 다음번에는 크로플을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공릉 태릉입구역 위플랜트위커피 공리단길 유럽 분위기 주택 개조 카페

 

 

 

 

* 본 후기는 순. 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