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종로3가/서순라길] 헤리티지 클럽(HERITAGE CLUB) 서순라길 한옥 카페, 분좋카 & 라떼 맛집

by 허니바이브 2024. 4. 14.

 

 

 

 

서순라길 중심으로 핫한 카페들이 몰려 있는데요! 파이키 옆에 있는 또 다른(?) 서순라길 한옥 개조 분좋카 *헤리티지 클럽에 방문했습니다! 사실 작년 연말에 라르티스타 카페와 함께 알게 된 곳인데 그때보다 24년 들어 너무 핫해져서,,, 주말 피크타임에 가면 웨이팅 리스트도 작성하고 대기 타더라고요,,ㅜㅜ 좋은 곳은 역시 혼자 알아야 되는데ㅎㅎ 이미 핫해져 버려서 블로그에도 소개합니다!ㅋㅋ 저는 작년 겨울에 방문한 사진이라 나뭇가지가 앙상하긴 한데... 지금은 푸릇푸릇 잎사귀가 예쁘게 났을 거 같아요!

 

 

 

 

 

이런 정겨운 한옥 담자락을 따라 걸어가시면  쭉 핫플 카페가 늘어서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ㅎㅎ

일단 한옥과 양옥의 조화랄까 벽을 뜯은 듯한 노출형 인테리어로 카운터를 구성한 점, 서까래(?) 오픈형 지붕도 좋았지만! 헤리티지 클럽은 저녁에 바(bar)도 운영해서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 거 같아요! 서순라길은 걸어서 북촌(안국역)도 금방인 동네인데요! 커피 한잔하고 북촌 산책하기도 좋았습니다~ 

 

 

서순라길 헤리티지클럽 입구 서순라길 분좋카 라떼 맛집

 

  

 

 

[헤리티지클럽 카페 기본 정보]

- 상세 주소: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75

-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라스트오더 22:30)

- 헤리티지클럽 찾아가는 방법: 1호선 종로3가역 8번 출구에서 도보 약 4분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깨끗, 무료 와이파이 제공

https://naver.me/5c2yVC69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헤리티지클럽 커피 가격 및 메뉴판] 

- 출처 : 네이버 검색

아메리카노 5천 원, 아이스 라떼 5500원으로 가격은 무난한 선이었는데요, 맛도 합격! 고소하고 진한 라떼였습니다.

 

종로3가역 익선동 서순라길 핫플 카페 헤리티지클럽 메뉴판 이미지

 

 

 

 

[헤리티지클럽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헤리티지클럽 내부는 한옥을 개조한 구조가 돋보였는데요. 주로 2인석이 많았지만, 입구에는 소파 자리로 4인 이상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고 카운터 빠(bar) 테이블도 있어서 저녁에 술 주문하시는 분들은 거기 앉아서 분위기 있게 주류를 즐기실 수 있을 듯했습니다! 입구는 통창(?)이라서 지나가는 서순라길 행인들도 구경하고 햇살 좋은 날은 야외 길바닥(?)에 앉아 마시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ㅎㅎ

 

서순라길 헤리티지클럽 입구  내부 인테리어 풍경

 

 

길냥이 감성.. 고양이들이 서순라길 돌바닥을 막 배회하고 돌아다니더라고요.ㅎㅎ 옆 카페 파이키는 노천 좌석? 도 있어서 거기 앉아서 커피 드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헤리티지클럽은 따로 야외 테라스 테이블이나 좌석은 없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종로3가 익선동 헤리티지클럽 내부 테이블 및 자리 노출형 콘크리트

 

서순라길 헤리티지클럽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헤리티지 서순라길 서까래 지붕 인테리어 내부 테이블

 

익선동 서순라길 한옥 개조 카페 헤리티지클럽_서순라길 분좋카 헤리티지클럽 내부 테이블 및 자리

 

서순라길 헤리티지클럽 크리스마스 내부 인테리어 테이블 및 자리

 

 

에그타르트 말고도 얼그레이 케이크, 당근 케이크,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헤리티지클럽은 디저트도 같이 판매하는데 에그타르트 주문해 봤는데요! 비주얼과 달리 의외로 기대했던 맛이 아니어서 "개인적으로" 살짝 실망했습니다. 일단 너무 달달해요. ㅠㅠ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신 느낌...+ 에그타르트 안에 커스터드 크림이 계란 고유의 맛은 잘 안 느껴지고 좀 너무 크리미하고 달달함이 배가된 느낌이었어요. 그러나 평소 달달한 거 엄청 잘 드시고 좋아하는 분들은 만족하실 듯합니다!

 

 

 

[헤리티지클럽 주말 웨이팅/피크타임 후기]

 

헤리티지 클럽은 12시 오픈인데, 저는 토요일 오후 1시쯤 방문해서 운 좋게 2인석 자리 2,3개 비어있었는데요. 카운터 기준 오른 켠에 4인석 넓은 테이블이 있는데 거기서 조별 과제랄까 노트북 작업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거기가 독립적이고 다른 테이블과 동떨어져 있어서 탐났습니다! ㅋㅋ 그러나 혼카족이라 조용히 2인석에 앉았고요.. 2시 이후 되니 확실히 만석에 웨이팅 리스트 작성했습니다.ㅜㅜ

 

요즘 가면 서순라길자체가 핫해져서 1시 30분에도 붐빌 듯요ㅠ 웨이팅 시스템은 테이블링이나 캐치테이블까지는 없고, 그냥 수기로 장부에 핸드폰 번호 입력하면, 직원분이 전화를 걸어주십니다. ㅎㅎ 되게 원시적인 방식. ㅋㅋ 근데 만일 그 전화를 놓쳐서 못 받았다 하면 기회는 다음 사람에게로 패스! 됩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도 잘 챙겨서 받으세요~

 

 

종로3가 익선동 한옥 개조카페 헤리티지클럽  내부 2인석 테이블 및 자리 인테리어

 

 

테이블 간격이 적당(?) 그렇게 넓지도 좁지도 않은데,, 저는 운 좋게 구석 자리에 앉았기 때문에 슬쩍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만약 집중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카페를 원하신다면 평일에 연차 쓰고 가시는 게 아닌 한 살짝 비추... 합니다. ㅎㅎ 다만 잠깐 서순라길 마실 나오셨다가 커피 한잔 하면서 쉬고 싶다~ 하시면 분위기도 좋고 (데이트하시는 커플 분들 꽤 많았음) 커피 맛도 좋아서 추천이요! 

 

* 참고로 헤리티지클럽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이렇게 카운터에 적혀 있고요! 핫플 카페이지만 주말에 이용시간 제한도 없고, 노트북 작업이나 독서하기에도 좋은 환경인 게(주변에 데이트하는 닭살 커플만 뺀다면.. ㅎㅎ) 맘에 들어서 재방문할 것 같습니다! 

 

 

 

 

 

[헤리티지클럽 아이스 라떼 내돈내산 후기]

 

서순라길 헤리티지클럽 아이스라떼는 핫플 카페답게(?) 진하고 고소하며 맛있었는데요... 양이 조금 적은 것이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ㅎㅎ 원래 라떼의 반이(?) 우유랑 얼음이라고는 하는데.. 제 기분 탓이었을 수도 있으나 양만 조금 더 많았어도 굉장히 만족했을 거 같아요. 달다구리 디저트와 함께 먹어도 조화가 좋을 거 같아요!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방문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