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송파구 오금동] 프로퍼 커피바(Proper Coffee Bar) 1호점 방이동 디저트 맛집 내돈내산

by 허니바이브 2024. 3. 6.

 

 

 

 

 

 

 

방이동 오금동 브런치 카페 프로퍼 커피바 1호점 본점 입구

 

 

프로퍼 커피바 1호점 본점 오금동 디저트 맛집_오금동 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프로퍼커피바 1호점 본점 카페 기본정보]

- 상세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22길 6 유진빌딩 1층

- 영업시간:  월~토 10:00 - 22:00 (오전 10시 ~ 저녁 10시) 

* 일요일 정기 휴무

- 프로퍼커피바 찾아가는 방법 : 5호선 방이역에서 도보 10분 거리

 

* 오금동에 무슨 아파트인지는 모르겠는데 굉장히 갑분.. 갑툭으로 아파트 단지들 사이에서 불쑥 위치해 있어서 네이버 지도 꼭 잘 찍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ㅎㅎ 그냥 낡은 평범한 상가인데 거기 한 공간을 카페로 개조하신 듯 보였어요!

 

오금동 대형 디저트 카페 프로퍼커피바(Proper Coffee Bar) 본점 1호점

 

 

최근 별똥별 드라마에 나온 배우이자 사복 패션 장인으로 알려진 장희령 님도 예전에 예쁜 베레모 쓰고 프로퍼 커피바 카페 앞에서 사진을 찍으셨더라고요. (출처: 장희령 님 인스타그램?)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존예 여신이라 이렇게 제 동선 구역(?) 안에 있는 개인 카페에도 방문하셨다고 하니 더 친근하고 반가웠습니다! (한남동에도 자주 출몰하심 ㅋㅋ)

 

오금동 대형 디저트 브런치 카페 프로퍼커피바 1호점 본점

 

 

프로퍼커피바 본점 1호점 입구 외관 인테리어_오금동 프로퍼커피바

 

 

 

[프로퍼커피바 야외 테이블/ 테라스 자리]

 

송파구 오금동 대형 카페 디저트 맛집 프로퍼커피바 1호점 본점 야외 테이블 자리

 

 

오금동 프로퍼커피바 1호점 카페 좋은 점이 날씨 좋은 화창한 봄이나 가을에 앉을 수 있는 야외 테이블 자리 (테라스라 하기엔 살짝 부족?)가 있다는 점이었어요! 저는 겨울에 가서.. 사람들이 다 기피하는 추운 야외 좌석이었지만.. 이제 곧 벚꽃 피는 3월 되면 저 테이블 자리도 다 만석이 되겠죠?? 날씨 좋은 날은 정말 야외에서 커피나 디저트 먹는 게 너무 힐링이 되더라고요! ㅎㅎ 사실 1층짜리 건물이고, 뷰는 딱히 없습니다. 그냥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카페라 여기 동네 아파트 주민들이 마실 나오실 카페 비주얼. ㅎㅎ

 

프로퍼커피바(Proper Coffee Bar) 1호점 오금동 대형 디저트 카페 야외 자리

 

 

 

 

 

 

[프로퍼커피바 내부 테이블 및 자리 / 인테리어]

 

 

저는 주말(토요일) 오후 4시쯤 방문했는데요. 이 동네에서는 나름 핫플 카페여서 대형 카페에 속해도(?) 자리가 많아도... 그 자리가 다 만석이 되더라고요! ㅠㅠ 

 

일요일 정기 휴무인 관계로 항상 토요일이 제일 피크타임이랄까 붐비는 것 같아요. ㅠㅠ 개인적으로 이 정도 오금동/방이동 핫플 카페라면 일요일에 영업해 주시고 월요일에 휴무였으면 하는 바람. ^^;

 

 

프로퍼커피바 1호점 본점 내부 테이블 자리 인테리어

 

 

주문받는 카운터 옆에 디저트 쇼케이스가 있는데 뚜껑이 덮여 있진 않아서 먼지에 노출된 점이 좀 아쉬웠지만.. 요즘 핫플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들 다 위생에는 그다지(?) 신경 쓰시지 않더라고요. ㅠㅠ 디저트 종류는 카페치고 굉장히 다양했어요. 그래서 오금동 디저트 & 브런치 맛집 카페로 더 유명한 것 같아요! ㅎㅎ 단호박 치즈 타르트, 케이크 종류, 휘낭시에, 스콘 종류가 일단 웬만한 디저트 메뉴는 다 있었는데 디자인까지 신경 쓴 느낌이라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방이동 오금동 대형 디저트 카페 프로퍼커피바 1호점 본점 내부 테이블 미 좌석

 

 

거의 이 동네 주민들 마실 + 저처럼 다른 동네에서 놀러 온 사람들로 인산인해, 도떼기시장을 이룹니다. 더구나 작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해서 사람이 더 많았는데요! 그나마 오후 4시 이후, 안전하게는(?) 5시 이후에 방문하시면 그나~마 자리가 몇 개 남아서 앉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저 때는 크리스마스고 한 겨울이라서 사진 속 데코레이션 장식은 치워졌겠지만.. ㅎㅎ 프로퍼커피바 카페는 시즌/계절에 맞춰 인테리어나 디스플레이에 신경 쓰시는 느낌이었어요!

 

프로퍼커피바 본점 1호점 내부 2인석 테이블 자리

 

프로퍼커피바는 브런치 카페이기도 해서 퇴식구(Return) 공간도 있는데요. 그 왼쪽 편에 2인석 테이블 자리가 많은데 제일 구석이기도 하고, 창가도 있고 집중하기 좋은 분위기여서 저는 벽 쪽 2인석 자리를 잡았습니다. ㅎㅎ 저 보름달 같은(?) 조명이 둥둥 떠있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어요.

 

 

 

위 사진은 프로퍼커피바 1호점(본점)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나오는 벽 쪽 공간인데, 여기는 테이블도 많진 않고 좌석 간격도 좁은 편이라 개인적으로 끌리진 않았습니다. ㅎㅎ 근데 이 자리들마저도 피크타임에 방문하면 어떻게든 앉아 보려는 사람들로 만석이더라고요. ㅠㅠ 

 

오금동 대형 디저트 브런치 카페 프로퍼커피바 본점 방이동

 

 

 

 

 

프로퍼커피바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 해 진 저녁까지 있었는데요. 밤이 되니까 바깥 출입구 외관 풍경이 이렇게 더 멋스럽고 아늑하게 변하길래 1컷 촬영해 봤습니다. ㅎㅎ 

 

 

 

[프로퍼커피바 아이스 플렛화이트 & 아이스 라떼 내돈내산]

 

저는 역시 화이트 커피(라떼/플렛화이트) 마니아라서.. ㅎㅎ 라떼 맛이 고소하고 진한 (산미 적은) 카페를 선호하는데요. 일단 총 3번을 방문했고(재방문 ㅎㅎ) 제 주관적 경험에 비추어 맛을 묘사하자면..

 

 

오금동 카페 프로퍼커피바 1호점 플렛화이트 내돈내산 후기

 

 

 

오금동 디저트 브런치 카페 프로퍼커피바 1호점 아이스 라떼 내돈내산 후기

 

 

프로퍼커피바 아이스라떼는 받고 나서 원두 향이나 진해보이는 비주얼이 와~ 맛있겠다 기대치를 높였는데요.. 의외로 먹어보니 맛은...ㅎㅎ 쏘쏘...? 평범하고.. 오히려 제 입맛에는 다소 연하고 밍밍한 라떼여서 아쉬웠습니다. ㅠㅠ 아무래도 달다구리 디저트와의 조합이 고려된 라떼 맛이 아닐까 싶지만.. 그렇게 다시 먹고 싶은 카페라떼 맛은 아니었어요. ㅋㅋ 

 

 

 

 

 

* 본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