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티스토리 블로그

[애드핏] Adfit 수익 2번째 정산! + 자동지급 요청/광고 단위별 수익 확인 방법

by 허니바이브 2021. 8. 21.

 

 

 

[애드핏] 카카오 Adfit 수익 2번째 정산!
자동 지급 요청 및 광고 단위별 수익 확인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이래 첫 번째 수익으로, 4월에 처음 카카오 애드핏 수익금 정산을 했는데요.

(애드센스는 그 무렵 승인 나서 광고 게재 갓 시작 중이었음.)

8월에 2번째로 애드핏 수익 정산 가능액(잔고: 64,565원)에 도달하여, 카카오 Adfit으로부터 지급 요청 가능 이메일 및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자동 지급요청'을 해 놓았기 때문에, 아주 편하고 빠르게 정산 절차가 진행되었는데요. 그 방법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카카오 애드핏 수익금 정산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수동] 직접 애드핏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티스토리 애드핏 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정산을 진행한다.

[자동] 애드핏 사이트에서 '자동지급요청'을 설정해 둔다.

 

 

[수동]

잔고가 6만원 이상인지 확인 후, 매월 21일 지급 요청(정산)이 가능하다.

 

1. 아래 2가지 경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애드핏 사이트에 접속한다. 

 

* 카카오 애드핏(adfit) 공식 사이트 주소 :

https://adfit.kakao.com/

 

* 티스토리 > 블로그 관리 > 수익 > 애드핏 관리 > 정산하기 

 

*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 > 적립금 > 확정적립금 지급요청

금액이 5만원 이상이 되면, 버튼이 생겨서 적립금 지급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꼭 5만원 넘었다고 해서 바로 해야 되는 것이 아니고 본인이 받고 싶을 때 정산하시면 됩니다. 단, 매월 21일부터 말일까지 요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애드핏 공식 사이트에 상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놓치실 수가 없을 것입니다!

 

* 지급 계좌 등록 반드시 해두세요!

 

* 확정적립금 지급요청 > 처리상태 : 승인 대기 > 승인

확정 적립금 금액이 5만원 넘어서 바로 받을 수 있겠지 했지만 그게 아니고 "심사"라는 것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처리 상태"에 심사대기, 심사 승인 이렇게 상태가 표시되는데요. 대부분 별 문제가 없다면 며칠 뒤에 바로 승인이 나서 지급 요청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자동]

*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 > 적립금 > 확정적립금 지급요청 > 지급요청 자동 설정

 

* 지급요청 자동설정 > 설정 여부 > 설정 선택 > 확인

- 주의사항 1~9번 상세한 설명이 나와 있으니 잘 읽어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매월 21일 확정적립금 잔액이 5만 원 이상인 경우 자동으로 지급요청을 진행하는 설정이며, 자동설정 취소 버튼 누르면 취소도 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지급요청 자동설정'을 해두시면, 본인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이나 핸드폰 문자로, 매월 21일에 지급 요청 가능 알림이 오기 때문에 따로 접속하여 확인하지 않아도 되고 편합니다! (단, 적립금=수익이 5만 원 일 때만 적용)

요청 금액은 익월 20일경 제세공과금(3.3%) 원천징수 후 등록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20일이 휴일인 경우, 20일 이후 첫 영업일에 입금됩니다.)

즉, 3.3% 공제된 금액이 총 수익으로 입금이 됩니다.

 

※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동시에 운영하면 불이익이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 같은 경우에는 하단에 1개씩 정도 애드핏 설정해 두는 것이 절대 플러스면 플러스이지, 마이너스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운영이 꼭 수익이 목적만은 아니지만, 하루 몇 백원 푼돈이라도 쌓여서 이렇게 수익금을 받으면 기분도 좋고 힘이 나지 않을까요? 

 

 

[애드핏 광고 단위 별 수익 확인 방법]

* 보고서 > 광고단위별 보고서

광고단위명은 본인이 애드핏 광고 설정할 때 붙인 이름이 연동 되어 보입니다. 저는 일부러 lower upper middle 이런식으로 분간하기 쉽게 광고 위치 기준으로 정해 놓았습니다. 광고 단위별로 노출수, 클릭수, CTR, CPC, eCPM, 예상적립금까지 상세하게 보고서 형식으로 보여지며 다운로드까지 가능합니다!

 

 

모두들 본인 블로그에 맞는 광고 배치와 수익 창출 방법을 잘 찾으셔서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애드핏을 계속 유지할 생각입니다.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