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여행 & 리뷰

[Stock Review] 주린이 -키움 영웅문s 주식 매수 방법

by 허니바이브 2021. 2. 23.

 

요즘 주위에서 주식에 손 안 대는 친구들을 못 볼 정도로 핫한 주식 시장입니다!

'주린이'로서 이제 첫 발을 뗀 저는 아직 모르는 것, 공부할 것이 한가득입니다만 처음 입문하실 때 도움되실까 하여

키움 영웅문 s 애플리케이션으로 주식 매수하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철저히 초보 주식 투자자, 주린이의 입장에서 설명한 글이며,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1. 구글 플레이에서 [키움 영웅문 s]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한다.

 

2.  키움 증권계좌 계설 :  키움 증권을 이용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은행 계좌처럼 계좌 개설이 필수입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은 화면에서 시키는 대로 개인정보 입력하시고 진행하시면 돼서 과감히 패스!

사진 촬영처럼 [주민등록증 스캔]하는 작업이 있는 것은 다들 아시죠?  주민등록증 준비해 주시면 되고, 빛에 반사되면 인식이 잘 안 되니 되도록 반사가 없는 조명 각도를 잘 맞추셔서 카메라 렌즈 갖다 대시면 자동으로 정보가 인식됩니다.

 

+ 주의사항 Tip: 다른 은행, 금융권에서 최근 30일 내에 계좌 개설 이력이 있으면 안 됩니다!!

제 경우에는 정기예금 통장을 다른 은행에서 만든 지 며칠 되지 않아 주식을 매수하려는 바보 같은 실수를 저질렀는데요.

대포 통장 개설 방지를 위해 통장 개수 제한하고 있습니다. 연달아서 통장 개설이 불가한 것이죠. 그래서 주식 증권 계좌 개설하시려는 분들은 다른 은행 계좌 개설하지 말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3. 개설된 계좌에 투자할 금액(자본금)을 입금합니다. 

 

4. 이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조건은 갖추었습니다!

앱 하단에 간편 메뉴에서 [주문]을 클릭합니다.

 

5. [주문] 하기

   - 주린이 추천 : " 보통 " &  현금으로 설정하고 매수하시면 됩니다.

 

키움 영웅문
키움 영웅문s 앱 - 주문 메뉴

 

6. [가격] 설정

 

보통 = 지정가 

시장가
: 즉시 체결하고 싶을 때 선택하는 시장 가격입니다.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그냥 시장에서 형성된 가격, 가격 상관없이 급하게 매수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다만 그렇기 때문에 최종 얼마에 체결될지는 미리 알 수 없다는 점. 주린이인 저도 시장가를 선택했기 때문에 첫날에는 [잔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호가 : 부르는 가격. 본인이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는 것. 호가 창을 클릭하면 내가 원하는 종목의 현재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조건부지정가: 먼저 보통가로 주문하고, 장 마감되기 10분 전까지 체결이 안 되면 시장가 주문으로 종가에 체결됩니다.
 

[참고] 호가 화면 - 여러 가지 가격대의 주식을 확인 가능

키움증권 영웅문
키움증권 영웅문 앱 -호가

 

7. [수량] 선택  : 원하시는 수량을 선택합니다.

 

8. 비밀번호 입력하고 [현금매수] 클릭한다.

    현금매수 직후에 바로 확인하려면

    하단 간편 메뉴 맨 우측에 있는 [계좌] > 미체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우측 하단에 [계좌]를 클릭하면, 구매한 주식의 종목명, 매입가, 평가손익,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 팁 : 이는 첫날부터 바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미체결에서만 확인 가능)

    주식 매입 신청해도 바로 승인이 나진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주식 처음 샀을 때 저도 당황했습니다. 분명 방금 전에 구매했는데 왜 계좌 리스트에서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지?

주린이 분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루 지나면 내역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정확히 언제 업데이트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10. 최종 체결 후에는 [잔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기타 유용한 메뉴 소개

- [그룹편집] : 주식을 여러 개 매수하게 되면, 관리가 힘들고 정신없을 수 있죠?

정리를 위해서 본인이 원하는 그룹(카테고리)을 설정하여 하나로 묶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미주'라는 그룹을 만들어 그 안에 구매한 주식들을 넣어 관리할 예정입니다. (캡처 화면은 예시)

 

키움 영웅문s
키움 영웅문s 관심종목 - 종목편집

- [종목편집] : 그룹 편집에서 생성한 그룹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하위에 묶여 있는 개별 주식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스튜디오드래곤 등을 묶으면 이렇게 되죠.

 

 

- [종목검색] : 관심 종목을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굳이 구매하지 않더라도 점찍은 주식의 추세만 훑어볼 수 있는 것이죠.

 

키움증권 영웅문
키움 영웅문 s - 종목 검색

- 좌측 햄버거 메뉴(삼선) 클릭: [업무] > [알림 서비스] > [카카오톡 알림]

: 설정해 놓으면 카카오톡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록 저는 주식 시장이라는 망망대해에서 한낱 동학 개미, 주린이에 불과하지만요. ㅠㅠ

공감 꾹 눌러주고 가시면 앞으로 손대는 주식들마다 떡상하실겁니다!!ㅎㅎ 

모두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